포스코-쌍용자동차 전략적 협력 성과, '티볼리 에어' 출시
  • ▲ 포스코는 지속적인 솔루션마케팅 활동을 통해 티볼리             에어 차체(BIW, Body in White)에 포스코 월드프리미엄 고강도강이 약 71% 적용되는 성과를 냈다. 사진은 티볼리 에어.ⓒ쌍용차
    ▲ 포스코는 지속적인 솔루션마케팅 활동을 통해 티볼리 에어 차체(BIW, Body in White)에 포스코 월드프리미엄 고강도강이 약 71% 적용되는 성과를 냈다. 사진은 티볼리 에어.ⓒ쌍용차

     

    쌍용차 '티볼리 에어'에 포스코 자동차강판이 대거 적용됐다.

    8일 포스코에 따르면, 티볼리 에어의 차체(BIW)에 포스코 월드프리미엄(WP) 고강도강이 약 71% 적용됐다.

    포스코는 티볼리 개발 초기부터 신강종 개발·적용에 이르기까지 쌍용차와의 협력을 강화했다. 특히, 지난해 6월에는 티볼리 마케팅 성공을 기반으로 양사 전략적 파트너십을 증진하기 위해 양해각서를 체결한 바 있다. 

    월드프리미엄 제품에 기반한 솔루션마케팅을 통해 우수 품질의 강재뿐만 아니라 성형·이용기술 등의 솔루션을 제공해 쌍용차의 만족을 이끌어냈다고 포스코는 설명했다. 

    한편, 포스코와 쌍용차는 전략적 파트너십을 토대로 기술협력과 판매 확대라는 선순환구조를 마련했다. 앞으로도 '쌍용자동차-포스코 파트너십 증진 협의체'를 운영해 공동 목표를 달성키로 했다.

     

    쌍용차는 이날 티볼리 에어를 출시했고, 올해 2만대 판매를 목표로 제시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