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 한국지엠내 최대 규모의 동호회인 ‘한국지엠 산악회’가 시산제 행사 후 기념촬영을 하고 있는 모습.ⓒ한국지엠
    ▲ 한국지엠내 최대 규모의 동호회인 ‘한국지엠 산악회’가 시산제 행사 후 기념촬영을 하고 있는 모습.ⓒ한국지엠

     

    한국지엠 노사가 내수판매 증진을 위해 뭉쳤다.

     

    13일 한국지엠에 따르면 노사는 올해 두 자릿수 내수시장 점유율 달성을 위해 노사 태스크포스팀(이하 TFT)을 발족했다.
     
    한국지엠은 올해 초 노동조합의 제안으로 노조와 국내영업부문, 노사부문, 대외협력부문 등 관련 부서가 참여하는 내수판매 활성화 TFT를 만들었다. 정기적인 미팅을 통해 논의된 아이디어들을 실행에 옮기고 있다.
     
    고남권 전국금속노동조합 한국지엠지부장은 “판매 활성화를 위해 노동조합이 제안한 TFT가 구성된 만큼 회사의 적극적인 참여와 지원을 기대하고 있다”며 “노동조합 역시 내수 판매 활성화라는 TFT의 취지를 살려 조합원들의 활발한 참여를 유도해 소기의 성과를  달성할 수 있도록 노력해 나갈 것”이라고 말했다.
     
    전영철 한국지엠 노사부문 부사장은 “내수판매 증대는 지속가능한 경쟁력 확보를 위한 회사의 최우선 목표로, 노조가 뜻을 같이하고 적극적으로 동참해줘 고맙게 생각한다”며 “회사는 노사간 TFT를 통해 제안된 판매 활성화 방안을 검토하고, 내수 판매 중요성에 대한 전사적인 공감대를 바탕으로 올해 두자릿수 내수시장 점유율을 이뤄내는데 최선을 다하겠다”고 화답했다.
     
    한국지엠은 올해 초 새롭게 부임한 제임스 김 사장을 중심으로 ‘혁신을 이끄는 힘(Powered by Innovation)’ 슬로건 아래 공격적인 마케팅 캠페인 활동과 업계 최고의 고객 서비스를 지속적으로 제공해나가고 있다.

     

    한편, 이날 인천시 소재 계양산에서 한국지엠 내 최대 규모의 동호회 ‘한국지엠 산악회’가 시산제 행사를 개최했다. 계양산 둘레길에서 산행 고객들을 대상으로 판매촉진 캠페인도 함께 펼쳐졌다.
     
    전영철 부사장과 고남권 지부장을 비롯, 산악회원 및 가족, 회사 관계자 및 인천 지역 인사 등 300여명이 참석했다. 특히 현장에서 두 명의 고객이 스파크와 임팔라를 계약하기도 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