1만여평 규모, 1200억원 투자
  • ▲ LIG넥스원이 정밀유도무기 등 특화 연구개발센터 건립에 나선다.ⓒLIG넥스원
    ▲ LIG넥스원이 정밀유도무기 등 특화 연구개발센터 건립에 나선다.ⓒLIG넥스원



    LIG넥스원이 정밀유도무기 및 우주항공 분야에 특화된 연구개발센터 'LIG넥스원 대전하우스' 건립에 나선다.

    LIG넥스원은 10일 오전 대전 대덕연구개발특구에서 'LIG넥스원 대전하우스' 기공식을 개최했다고 밝혔다. 

     

    'LIG넥스원 대전하우스'는 1만여평(연면적 4만2800m2) 규모로, 1200여억원이 투자됐다. 완공 예정일은 2017년 상반기다.

    이날 기공식에는 김영후 방위산업진흥회 부회장을 비롯해 김창로 한국항공우주산업진흥협회 부회장, 남세규 국방과학연구소 부소장, 송석두 대전광역시 행정부시장 등 각계 관계자 100여명이 참석했다.

    LIG넥스원은 'LIG넥스원 대전하우스' 건립으로 주력 사업 분야인 '유도무기 체계종합' 부문의 입지를 공고히 하고, 대형 수출 사업에 대비해 생산 역량을 확대할 방침이다. 또 위성 분야 등의 중장기 미래사업 참여를 위한 첨단시설을 연구단지 내에 단계적으로 구축할 계획이다.

    LIG넥스원 관계자는 "대전하우스가 완공되면 신규 고용창출과 대전 지역 경제활성화에 기여하고, 특구 내 입주한 여러 협력사들과 상생 협력해 동반성장할 수 있을 것으로 기대된다"고 전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