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스마트 점검 시스템' 통해 핵심 정보 즉각 확인고장별 서비스 가이드라인 '트러블 슈팅' 지원
  • ▲ 경동나비엔은 '스마트 점검 시스템'을 구현한 새로운 서비스 어플리케이션을 출시한다고 20일 밝혔다.ⓒ경동나비엔
    ▲ 경동나비엔은 '스마트 점검 시스템'을 구현한 새로운 서비스 어플리케이션을 출시한다고 20일 밝혔다.ⓒ경동나비엔




    경동나비엔이 스마트한 고객 서비스 제공을 위해 신규 서비스 애플리케이션을 선보인다.

    경동나비엔은 20일 기능을 강화한 스마트폰 기반 서비스 애플리케이션을 출시한다고 밝혔다.

    해당 앱은 기존 스마트폰 기반 모바일 시스템에 '쌍방향 커뮤니케이션' 기능을 강화하고, 데이터베이스와의 연계로 직원들에게 체계화된 서비스 정보를 제공하도록 업그레이드 시킨 것이 특징이다.

    이를 위해 경동나비엔은 '스마트 점검 시스템'을 구현했다. 제품의 정밀한 진단을 바탕으로 신속한 서비스를 제공한다는 취지다.

    고객을 방문한 직원은 바코드 입력만으로 제품 정보를 비롯해 보증기간, 현재 고장 사유, 기존 서비스 내역 등 핵심 정보들을 동시에 확인할 수 있다. 또 점검 시스템을 통해 가스밸브와 송풍기, 온도센서, 펌프 등 보일러 부품들의 작동 상태와 이상 유무를 현장에서 직접 점검할 수 있다.

    고장 사유별 서비스 방법에 대한 가이드라인인 '트러블 슈팅(Trouble-Shooting)'을 제공해 고객의 안심까지 서비스할 방침이다.

    경동나비엔 관계자는 "보일러에 대해 잘 모르는 소비자가 혹시라도 갖게될 서비스에 대한 불안감까지 해소하고 싶은 것이 우리의 목표"라고 전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