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반도건설이 오는 19일 동탄2신도시 A-79블록에 '반도유보라 아이비파크 10.0 2단지' 견본주택을 개관하고 본격적인 분양에 나선다. 해당 단지는 앞서 계약 1주 만에 완판 된 10.0 1단지 후속으로, 1단지 1241가구와 함께 총 2756가구 대단지로 형성될 예정이다.
반도유보라 아이비파크 10.0 2단지 특징은 1단지의 '업그레이드 버전'이라는 점이다. 일례로 대치학원가 동탄캠퍼스가 1단지 보다 더 커졌으며, 워터파크‧스파‧게스트룸 등 단지특화는 물론 알파룸‧서재‧다락 등 설계특화도 돋보인다.
일단 반도건설은 반도유보라 아이비파크 10.0 2단지 평면구성을 전용 77‧84‧96㎡로 다양화 해 소비자 선택의 폭을 넓혔으며, 가구에 따라 특화설계를 차별화했다.
그중에서도 알파룸‧서재‧다락 3색 설계가 눈에 띈다. 먼저 전용 84㎡는 알파룸 선택형 구조로 주방과 연계된 알파룸을 침실로 구성할 경우 총 4개의 방을 쓸 수 있다.
반면 전용 96㎡는 4베이‧3면 개방형 설계로 채광과 통풍이 우수하며, 안방과 연계된 서재공간이 특징이다. 또 최상층 일부가구 경우 다락공간이 제공된다.
이 밖에 전용 77㎡는 수납강화형 평면으로 거실 복도장과 침실 붙박이장을 제공, 넉넉한 수납과 Walk-in 드레스룸이 돋보인다.
반도건설은 단지 조성에도 3색 특화아이콘을 적용했다. 먼저 '워터파크'를 조성해 멀리 벗어나지 않고도 단지 내에서 물놀이가 가능하도록 했으며, 방문객을 위한 '고품격 게스트룸'도 조성할 예정이다. 또한 커뮤니티 시설 안에는 '스파'가 들어서게 된다. -
1단지 보다 더 커진 '대치학원가 동탄캠퍼스'도 소비자 시선을 끌기에 충분해 보인다. 대치학원가 동탄캠퍼스는 현역 대치동 강사진과 커리큘럼을 옮겨온 교육시스템으로, 앞서 분양한 1단지 보다 수강인원은 물론 학원 규모까지 더 커졌다.
대치학원가 동탄캠퍼스는 입주민 자녀를 대상으로 운영되며 △초·중·고교 영어와 수학 △내신대비 특강 △방학 논술 특강이 병행될 계획이다.
특히 반도건설은 입주 후 2년 간 학원비용 일정부분을 지원할 예정이며, 현재 참여예정 학원은 △매쓰홀릭 △하이퍼리뷰 △스타 △WE MATH △ISE 등이다.
뿐만 아니라 단지 내에는 반도건설 교육특화시설인 별동학습관이 2층 규모로 들어서며, 이곳에는 유치원‧어린이집 등이 자리할 예정이다. 또 단지 바로 앞에 초‧중교 부지가 예정돼 있어 교육인프라가 다소 부족한 동탄2신도시 내에서 원스톱교육이 가능하다.
또한 단지 바로 남쪽으로 한원CC가 위치해 일부가구 골프장 조망이 가능하다.
반도건설 측은 "신도시에서 골프장이나 공원, 산, 수변공원, 숲으로 계획된 곳은 향후 고층건물 개발이 불가능함에 따라 조망권을 영구적으로 누릴 수 있다는 장점이 있다"며 "그중에서도 골프장 조망 아파트는 입주 후 아파트 값을 끌어올리는 주요한 요인 중 하나"라고 설명했다.
그럼에도 불구하고 2단지는 올해 동탄2신도시에서 분양한 단지와 비교해 저렴한 분양가로 가격경쟁력까지 갖췄다.
실제 2단지 평균 분양가는 3.3㎡당 1000만원 초중반대로 책정될 예정으로 최근 남동탄에서 분양한 타 단지 분양가가 1150만원 이상인 점을 감안하면 저렴한 편이다.
이와 함께 최단기간 100% 완판기록을 세운 브랜드상가 '카림애비뉴'도 단지 내 들어서게 된다. 특히 GS슈퍼마켓 입점이 이미 확정돼 있어 입주민들은 단지 내 원스톱라이프를 즐길 수 있게 됐다.
반도건설 분양 관계자는 "지난달 성공 분양한 1단지에 이어 후속물량인 2단지에 대한 문의가 벌써부터 끊이질 않고 있다"며 "한원CC 조망에 대치학원가까지 더 업그레이드 된 특화상품을 비롯해 합리적 분양가로 가격경쟁력까지 갖춰 그런 것 같다"고 말했다.
한편, 2단지 청약일정은 오는 23일 특별공급을 시작으로 24일 1순위‧25일 2순위 순으로 진행되며, 입주는 2018년 12월 예정이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