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6일 부산국제광고제와 ad:tech가 공동주최하는 ad:tech@AD STARS에서 디지털 광고대행사  '이노레드'의 박현우 대표가  '광고는 죽었다. 테크하라'라는 주제로 강연했다. 

박현우대표는 전통광고에서 중요시 여겼던 Awareness 가 현재 광고시장에서는 기업이미지를 식상하게 하고 광고의 도달범위를 한정지을 수 있다고 말했다. 과거 중요시 되었던 명확한 포지셔닝보다는 모호한 기업 아이덴티티가 융통성있고 전략적일 수 있음을 구글의 '알파벳'을 예를 들어 설명했다. 

"글로벌기업 탑10 순위 70% 이상이 테크회사가 차지하고 있는 지금 어느 시대보다 테크가 중요하다. 이 '테크'라 함은 거창한 하이 테크놀러지를 필요로 하는 것이 아니다. 아마존 '대시버튼' 같은 작은 기술이면 충분하다. 테크는 우리에게 가능성을 주는 도구로써 우리의 상상력을 현실화시켜주는 수단일 뿐이다."


  • 미디어스타트업 전문 액셀러레이터 '메디아티' 강정수 대표가 박대표와 함께 광고 시장에서 테크의 역할에 대해 관중들과 토론을 갖기도 했다. 

    '에드텍(ad:tech)은 미국 뉴욕에서 시작해 런던, 시드니, 도쿄, 뉴델리, 상하이 등 세계 주요 도시에서 열리는 디지털 마케팅 컨퍼런스다. 올해에는 부산 벡스코에서 'ad:tech@AD STARS'이란 타이틀로 국내 처음 선보였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