톤플러스 4종, 무선 마우스 1종 등 스마트 액세서리 대거 공개"소비자 라이프 스타일 즐거운 변화…혁신제품 앞세워 시장 선도"
  • ▲ LG전자가 IFA 2016에서 스마트 액세서리 신제품을 공개한다. ⓒLG전자
    ▲ LG전자가 IFA 2016에서 스마트 액세서리 신제품을 공개한다. ⓒLG전자


    LG전자가 유럽 최대 가전박람회 IFA 2016에서 블루투스 헤드셋과 무선 마우스 등 스마트 액세서리 신제품을 대거 공개한다.

    LG전자는 내달 2일부터 닷새간 독일 베를린에서 열리는 IFA 2016에서 톤플러스 4종과 비틀 마우스 1종을 공개한다고 29일 밝혔다.

    새롭게 공개되는 블루투스 헤드셋 톤플러스 액티브는 2개의 외장 스피커를 탑재해 이어폰을 귀에 꽂이 않아도 통화와 음악감상을 즐길 수 있다. 또 땀과 수분으로부터 제품을 보호할 수 있는 생활방수 기능을 지원하는 등 내구성을 높였다.

    음질에서도 퀄컴 aptXTM HD 오디오 코덱을 내장해 24비트 하이파이 음원을 손실 없이 재생할 수 있으며, 스마트기능을 탑재해 걸음수, 칼로리 등 운동량 측정도 가능하다.
     
    LG전자는 톤플러스 액티브 보급형 모델과 외장 스피커 1개를 탑재한 톤플러스도 함께 선보인다. 더불어 실리콘 소재로 귀를 감싸는 모양의 블루투스 헤드셋 '포스'도 공개할 예정이다. 포스는 스포츠, 아웃도어 활동에 최적화된 제품이다.

    한편 IFA 2016에서 공개하는는 무선 마우스 '비틀 마우스'도 함께 공개된다. 슬라이딩 커버 형태로 제작된 비틀 마우스는 커버를 열고 닫을 수 있어 콤팩트한 사이즈를 자랑한다. 비틀 마우스는 그레이, 라임, 인디고, 민트, 핑크 등 5가지 색상으로 제작됐다.

    박형우 LG전자 IPD사업담당(상무)는 "새로운 블루투스 헤드셋과 무선 마우스 등 혁신적인 제품으로 스마트 액세서리 시장을 선도하겠다"고 말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