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AI 산학 장학생 선발' 설명회 23일까지 서류접수인적성 검사, 면접 전형 후 11 초 합격자 발표
  • ▲ ⓒSK㈜C&C
    ▲ ⓒSK㈜C&C


    SK주식회사 C&C(이하 SK㈜C&C)가 미래 산업으로 주목 받고 있는 인공지능(AI) 분야 우수 인재 양성에 발벗고 나섰다.

    SK㈜C&C는 지난 2일 고려대 설명회를 시작으로 오는 9일까지 서울대∙ KAIST∙연세대 등 국내 인공지능 분야 연구실이 있는 대학 9개를 대상으로 'AI 산학 장학생 선발' 설명회를 진행 중이라고 5일 밝혔다.

    이번 'AI 산학 장학생 선발'은 "국내 AI사업을 육성∙발전 시키기 위한 방법은 기업과 대학이 함께 AI 생태계를 만드는 것"이라고 말한 박정호 SK㈜C&C 사장의 의지에서 비롯됐다는게 회사 측의 설명이다.

    SK㈜C&C 'AI 산학 장학생 선발' 접수기간은 오는 23일까지며, 지원 방법은 SK그룹 채용 홈페이지를 통해 서류 접수 하면 된다.

    심사는 논문 실적, 특허∙수상 내역, 연구 계획 등의 서류 전형을 시작으로, SKCT 인∙적성 검사, 주요 연구 경력 및 향후 연구 계획을 발표하는 PT 면접, 인성 면접 등 3단계를 거치게 된다. 최종 선발은 11월초 예정이다.

    선발된 SK㈜C&C AI 산학 장학생에게는 등록금 전액과 월별 연구 지원금을 지원할 예정이며, SK㈜C&C 직원 대상의 글로벌 벤치마킹 프로그램(GSP) 참가 기회 및 대내외 학회 참가 경비도 지원할 예정이다.

    문연회 SK㈜C&C 기업문화 부문장은 "회사가 기술중심회사로 발전하기 위해서는 내부 직원의 역량 육성도 중요하지만 국가적 차원에서의 미래 기술 역량을 준비하는 것도 중요하다"며 "앞으로도 다양한 산∙학협력 프로그램을 통해 New ICT 분야 기술을 리딩하는 회사로 자리매김할 것"이라고 말했다.

    한편, SK㈜C&C는 지난 5월 IBM과 왓슨(Watson) 기반 인공지능 사업 협력 계약을 체결하고, 내년 초부터 본격화 하는 왓슨 기반 인공지능 사업 준비가 한창이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