기사 공유하기

로고

이베이코리아, GS25와 무인택배함 서비스 ‘스마일박스’ 론칭

G마켓·옥션·G9서 주문 시 스마일박스 설치된 GS25 편의점으로 배송지 지정, 반품 교환 가능

입력 2016-09-21 09:29 | 수정 2016-09-21 10:34

▲ 이베이코리아, GS25와 스마일박스 론칭 ⓒ이베이코리아


G마켓과 옥션, G9를 운영하는 이베이코리아가 GS리테일의 편의점 GS25과 협업해 무인 안심 택배함 ‘스마일박스’ 서비스를 론칭한다고 21일 밝혔다. 

‘스마일박스’ 서비스는 G마켓, 옥션, G9에서 상품 구매 시 근처 GS25에 설치된 스마일박스에서 택배를 받아볼 수 있는 서비스다. 1인 가구, 맞벌이, 다세대주택 거주자 등 집에서 직접 택배를 받기 곤란했던 고객들이 보다 편리하게 이용할 수 있을 것으로 보인다. 

365일 연중무휴로 24시간 내내 이용할 수 있으며, 주문은 물론 교환이나 반품 시에도 이용 가능한 것이 가장 큰 장점이다. 또 스마일박스 이용자들의 편의를 위해 24시간 내내 전담 콜센터를 운영하는 등 맞춤형 배달 시스템을 구축했다.

이용 방법도 간단하다. G마켓, 옥션, G9에서 주문할 때 배송지를 근처 스마일박스가 설치된 GS25로 지정하면 된다. 택배가 도착하면 휴대폰으로 인증번호가 발송된다. 인증번호를 스마일박스 키오스크에 입력하면 상품을 수령할 수 있다. 

스마일박스는 현재 1인가구 밀집도, 동선 편의성 등을 고려해 관악구, 강남구, 송파구 등 서울지역 내 50개 GS25 편의점에 설치됐으며 앞으로 전국으로 확대해 나갈 계획이다. 

론칭을 기념해 G마켓에서는 10월 4일까지 스마일박스 이용 고객에게 ‘GS25 바나나우유 기프티콘’을, 프로모션 내용을 SNS에 공유하면 1000 스마일포인트를 즉시 지급한다. 10월 중 옥션과 G9에서도 론칭행사가 진행될 예정이다. 

김용회 이베이코리아 전략사업본부 부사장은 “온라인쇼핑 배송은 속도를 넘어서 상품이 최종 배달되는 과정까지 책임지는 ‘라스트마일’이 화두로 떠오르고 있어, 소비자가 원하는 방식으로 택배를 배송 받을 수 있도록 획기적인 배송 서비스를 구축했다”며 “1인 가구나 여성 고객 등 그동안 배송, 교환, 반품 등에 불편함을 느꼈던 고객들이 온라인 쇼핑을 이용하는 데 큰 도움이 될 것으로 기대하고 있다”고 말했다.
진범용 by7101@newdailybiz.co.kr
기자의 다른 기사 보기
뉴데일리 댓글 운영정책

자동차

크리에이티비티

금융·산업

IT·과학

오피니언

부동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