자동차산업과 한류 문화 체험 기회 제공, 대한민국 브랜드 알리기 나서
  • ▲ 현대차그룹은 23일부터 1박 2일 간 인하대 대강당에서 인천광역시 조동암 부시장, 인하대학교 최순자 총장, 현대차그룹 박광식 부사장 등이 참석한 가운데 정부초청 외국인 유학생 400명을 초청해 '2016 글로벌 프랜드십 투어' 행사를 개최했다.ⓒ현대차
    ▲ 현대차그룹은 23일부터 1박 2일 간 인하대 대강당에서 인천광역시 조동암 부시장, 인하대학교 최순자 총장, 현대차그룹 박광식 부사장 등이 참석한 가운데 정부초청 외국인 유학생 400명을 초청해 '2016 글로벌 프랜드십 투어' 행사를 개최했다.ⓒ현대차

     


    현대차그룹은 지난 23일부터 1박 2일 간 인하대 대강당에서 외국인 유학생 400명을 초청해 '2016 글로벌 프랜드십 투어' 행사를 개최했다고 25일 밝혔다.

    '글로벌 프랜드십 투어'는 미래 글로벌 오피니언 리더인 유학생들에게 한국의 산업과 문화를 체험할 수 있는 기회를 제공하고 외국인 유학생이 글로벌 리더로 성장할 수 있도록 지원하는 현대차그룹의 미래인재육성 프로그램이다.

    이 프로그램은 2009년부터 올해까지 총 1만명의 유학생들이 참가할 정도로 높은 인기를 이어가고 있다.

    올해 8회째인 이번 투어에는 서울대, 연세대, 한양대, KDI 등 9개 주요 대학 정부초청외국인장학생 및 석박사 400명의 학생들이 이틀 동안 현대차 아산, 전주 공장, 기아차 화성 공장, 현대제철 당진 공장 등 산업현장을 견학했으며, 인하대 대강당에서 진행된 문화콘서트에 참여했다.

    이후 둘째 날에는 외국인 유학생들은 자신의 꿈을 담은 '연 날리기', '나만의 그랜저 프라모델 만들기', 비빔밥 만들기, 음식문화박람회 체험 등 다양한 한국문화를 체험하며 즐거운 추억을 만들었다.

    현대차그룹 관계자는 "한국 대학에 재학중인 외국인 유학생들은 귀국 후 각국의 미래 오피니언 리더로서 민간 외교관 역할을 하게 될 미래의 주역들"이라며 "또한 이번 프로그램으로 현대차그룹이 우호적 공감대를 형성하는데 기여할 것"라고 밝혔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