지난 2007년 취임 이후 매출 200% 성장 견인핵심부품 국산화로 글로벌 경쟁력 강화
  • ▲ 이효구 LIG넥스원 대표이사 부회장.ⓒLIG넥스원
    ▲ 이효구 LIG넥스원 대표이사 부회장.ⓒLIG넥스원

    이효구 LIG넥스원 대표가 국가 경제발전에 기여한 공로를 인정받았다.

    LIG넥스원은 이효구 대표가 서울 코엑스 오디토리움에서 개최된 '제40회 국가생산성대회'에서 유공자 부문 '은탑산업훈장'을 수상했다고 29일 밝혔다.

    이 대표는 지난 2007년 LIG넥스원 대표이사로 취임한 이후 약 200%의 매출 성장을 이끌었다. 또 국내 최초로 유도무기를 수출하는 쾌거를 올리기도 했다.

    취임 이후 전체 임직원 수가 50% 이상 증가했고, 협력사 거래금액도 200%이상 확대되는 등 방위산업의 창조경제를 달성하며 국가 경제발전에도 크게 기여했다.

    핵심부품 국산화를 통한 글로벌 경쟁력 강화와 임직원과 함께 사회적 책임을 다하는 기업문화를 정립한 점도 높게 평가됐다.

    특히 이효구 대표는 '방위산업의 핵심은 R&D'라는 경영이념을 바탕으로 연구개발 분야에 대한 투자를 지속했다.

    이를 통해 LIG넥스원은 자체투자 및 연구를 통해 휴대용 지대공유도무기의 핵심 부품인 탐색기를 국산화하는데 성공했다. 방위산업 최초의 업체 주관 사업으로, 3차원 탐색레이더 개발에 성공하기도 했다.

    이효구 대표는 "이번 서훈은 국내 방위산업 발전과 대한민국 자주국방을 위해 함께 노력한 업계·기관·군 선후배님의 도움이 있었기에 가능했다"며 "LIG넥스원을 비롯한 국내 방위산업계가 글로벌 일류로 거듭날 수 있도록 더욱 노력할 것이다"라고 소감을 전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