모바일 쇼핑도 매거진 형식의 쇼퍼테인먼트(쇼핑+엔터테인먼트)가 대세

  • 복합 쇼핑몰, 백화점, 대형 마트 등 오프라인 쇼핑몰에서 활발하게 시도되고 있는 '쇼퍼테인먼트(Shoppertainment·쇼핑+엔터테인먼트) 트렌드가 모바일 쇼핑에도 도입되고 있다.

    쇼퍼테인먼트는 오프라인 쇼핑공간에 스포츠·문화공간 등을 설치한 데서 비롯됐다. 구매뿐 아니라 쇼핑과정에서 즐거움을 추구하는 소비자들이 늘어나면서 각광 받고 있다.

    이에 쇼핑몰 G9는 트렌드에 민감한 고객들에게 쇼핑과 함께 재미와 정보를 줄 수 있도록 매거진 형식의 쇼핑 콘텐츠 ‘트렌드메이커’를 선보인다고 30일 밝혔다.

    '트렌드메이커'는 패션·뷰티, 레고·키덜트, 인테리어, 디지털 등 분야별 전문MD가 최신 트렌드와 이에 부합하는 핫한 상품을 함께 선보이는 모바일 쇼퍼테인먼트 콘텐츠다.

    이동시간에 가벼운 콘텐츠를 소비하는 엄지족을 겨냥해 카드뉴스 형식으로 제작됐다.

    패션·뷰티 편에서는 조거팬츠, 놈코어룩 등 최신 트렌드에 어울리는 스니커즈를 큐레이션해서 선보이고, 레고·키덜트 섹션에서는 레고마니아들이 선호하는 모듈러 시리즈의 히스토리, 종류 등을 설명하는 식이다.

    콘텐츠 하단엔 연관 상품을 노출해 보다 편리한 쇼핑이 가능하다.

    대표 상품으로는 레고마니아 사이에서 희귀 아이템으로 불리는 레고 애완동물가게(19만9900원), 레고 스타워즈 밀레니엄 팔콘(19만9000원), 레고 폭스바겐(16만5000원) 등이 있다.

    모두 국내에서 구하기 어려운 해외직구 상품으로 해외상품 5% 자동적립 캐시백과 2개 이상 구매 시 3% 할인 혜택을 받을 경우 보다 알뜰하게 구입할 수 있다.

    인테리어 섹션에서는 가을철을 맞아 최신 트렌드에 부합하는 자취방 인테리어 팁을 공개했다.

    재치 있는 상품 소개 멘트와 함께 필웰 테미스 테이블(3만4900원), 까사마루 4단 서랍장(3만2900원), 올리비아데코 차렵이불세트(3만9900원) 등 합리적인 가격으로 가을 분위기를 낼 수 있는 인테리어 용품을 선보인다.

    배상권 G9 마케팅실장은 "넘쳐나는 쇼핑정보와 비슷한 상품들을 일일이 검색하고 비교할 필요 없이 살펴보는 것만으로도 최신 유행을 확인할 수 있도록 '트렌드메이커'를 마련했다"며 "모바일 이용자에게 최적화된 카드뉴스 형식으로 제작돼 더 많은 소비자들에게 즐거운 쇼핑 경험을 선사할 것으로 기대된다"고 말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