기흥구 보라동 일대 10여년 만 마지막 땅 신규분양총 970가구 규모·4베이·3면 발코니 혁신평면 눈길
  • ▲ 용인 보라 효성해링턴 플레이스 조감도. ⓒ 효성
    ▲ 용인 보라 효성해링턴 플레이스 조감도. ⓒ 효성

    11월 초 분양예정인 '용인 보라 효성해링턴 플레이스'의 분양가가 결정됐다. 효성·진흥기업에 따르면 용인 보라 효성해링턴 플레이스 분양가는 3.3㎡당 900만원대 책정됐다.

    경기도 용인시 기흥구 보라동 일원에 위치한 용인 보라 효성해링턴 플레이스는 지하 2층~지상 최고 29층·11개동·총 970가구 규모로, 전용은 74·75·84㎡ 중소형으로 이뤄져 있다.

    특히 용인 보라 효성해링턴 플레이스는 용인시 보라동 일대에 10여년 만 처음 분양하는 단지로, 실수요자 관심이 높을 것으로 예견된다.

    그중에서도 자녀를 둔 30~40대 학부모들에게 큰 인기를 누릴 것으로 보인다. 일단 나곡초·나산초·보라중·보라고를 도보통학 할 수 있으며, 보라지구 내 학원가도 쉽게 이용할 수 있다.

    풍부한 생활편의시설도 장점이다. 단지 주변으로 보라지구 각종 생활편의시설이 위치해 있어 은행·마트 등을 편리하게 애용가능하다. 또 이마트·코스트코 등 대형쇼핑시설도 차량 10~15분 거리에 위치해 있다.

    교통환경도 우수한 편이다. 단지 인근에 광역버스정류장이 있어 강남과 광화문으로 쉽게 접근가능하며, 수원신갈IC를 통해 경부고속도로를 타고 서울 및 수도권으로 용이하게 진출입 할 수 있다.

    또한 단지 주변에 한국민속촌을 비롯한 남부CC·보라산·기흥호수공원이 위치해 쾌적한 주거환경을 자랑한다. 여기에 도보권 거리에 근린공원이 자리해 주거쾌적성도 갖췄다.

    실용적인 특화설계도 눈길을 끈다. 먼저 전 가구 남향위주 동 배치와 판상형·4베이 구조로 채광과 통풍을 극대화 했으며, 3면 개방형 설계로 공간활용도를 높였다.

    배후수요가 풍부해 투자상품으로도 손색이 없다. 용인시 보라동 일대는 삼성전자 첨단기술연구소를 비롯해 삼성전기 수원사업장·삼성전자 로지텍 등이 입주해 있는 삼성디지털시티와 가깝고, 삼성건설 기술원·르노삼성자동차 중앙연구소·CJ푸드시스템 등 대기업 수요도 풍부한 편이다.

    여기에 지난 10여년 간 아파트 신규공급이 없었던 만큼 노후주택 교체수요와 전세난을 피해 내 집 마련을 하려는 실수요자들까지 관심을 보일 것으로 전망된다.

    견본주택은 11월 초 경기도 용인시 기흥구 영덕동 일원에 마련될 예정이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