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현대건설이 오는 11월 경기도 광교신도시 중심상업용지 1-1블록에 주거용오피스텔 '힐스테이트 광교중앙역'을 선보인다.
힐스테이트 광교중앙역은 지하 7층~지상 20층·1개동·총 876실 규모로, 지하 2층부터 지상 3층까지는 상업시설이고, 지상 4층부터 20층까진 오피스텔로 구성돼 있다.
전용면적별 실수를 살펴보면 △19~21㎡ 153실(1룸) △37~41㎡ 81실(1.5룸) △45~59㎡ 634실(2룸) △83㎡ 8실(3룸)으로 이뤄져 있다.
힐스테이트 광교중앙역 강점은 교통·편의·문화·업무를 한 번에 누릴 수 있다는 것이다.
지난 1월 개통한 신분당선 연장선 광교중앙역이 도보권에 있어 판교역과 강남역을 20~30분대에 오갈 수 있으며, 특히 광교중앙역 경우 전국 최초로 지하 복합환승센터로 운영돼 역사 밖으로 나가지 않아도 시내외·광역버스를 한번에 갈아탈 수 있다.
또한 용인~서울고속도로 광교상현IC와 영동고속도로 동수원IC를 통해 타 지역으로도 빠르게 이동할 수 있다.
◆수원컨벤션센터·경기도청신청사…직주근접 주거지
생활편의시설도 풍부한 편이다. 롯데아울렛 광교점이 단지 바로 옆에 위치해 있으며, 롯데마트·아브뉴프랑·이마트·롯데시네마 등이 입점한 대형쇼핑센터와 문화시설이 지근거리에 자리해 있다.
또 쇼핑몰과 호텔·아쿠아리움이 입점한 수원컨벤션센터 지원시설이 오는 2020년 완공예정으로 개발호재까지 기대할 수 있다.
이뿐만 아니다. 일산호수공원 2배 크기 만한 광교호수공원(202만여㎡ 규모)이 도보권에 자리해 있어 주거 쾌적성 또한 갖췄다.
배후수요도 다양하다. 단지 인근에 190여업체·6000여명이 근무 중인 광교테크노밸리를 비롯해 CJ제일제당 통합연구소·삼성디지털시티 R5(모바일)연구소·SEAGATE(하드디스크 제조업체) 등 업무시설이 단지와 가깝다.
또한 단지 북쪽 맞은편에는 연면적 8만6770㎡ 규모 경기도청신청사가 내년 6월 착공해 오는 2020년 완공예정으로, 배후수요는 더욱 늘어날 전망이다.
여기에 수원지방법원·검찰청·수원고등법원·수원고등검찰청 등이 몰려있는 광교법조타운도 오는 2019년 완공될 예정이다. -
다양한 평면구성도 돋보인다. 힐스테이트 광교중앙역은 1인 가구를 위한 원룸형부터 3~4인 가구에 적합한 2~3룸 평면까지 다양성을 추구하고 있다. 특히 일부 타입 경우 테라스·침실 반침장·파우더·드레스룸·팬트리 등이 적용돼 공간활용성을 극대화 했다.
일례로 전용 59㎡ 이상의 경우 팬트리 또는 냉장고장을 선택할 수 있는 주방가구 선택제가 적용되며, 특히 타 오피스텔에 비해 전용률이 50% 이상 높은 편으로 공간효율성이 우수하다.
반면, 전용 19~21㎡는 1인 가구가 거주하기 적합한 원룸 형태로, 세탁기와 콤비냉장고·2인 전기쿡탑 등이 빌트인시스템으로 제공되며, 별도로 복도수납공간과 욕실 샤워부스 등을 갖췄다.
이 밖에 전용 37~41㎡는 별도 침실과 함께 드레스룸 및 파우더공간을 갖춰 1~2인 신혼부부에 적합하며, 전용 45~59㎡·84㎡는 별도 방이 각각 2~3개와 드레스룸·파우더공간·팬트리 등이 제공돼 소형아파트와 견줘 손색이 없다.
마감재 또한 고급스럽다. 주방상판 경우 어린자녀 안전을 위해 둥글게 처리한 것은 물론 욕실바닥에는 미끄럼 방지타일을 시공했으며, 입주민 건강을 위해 친환경 페인트와 'E0등급' 친환경 자재 가구를 사용했다.
최첨단 스마트시스템도 눈길을 끈다. 가구 내 대기전력을 차단할 수 있는 대기전력차단시스템과 방마다 원하는 온도를 설정할 수 있는 실별 온도조절시스템을 갖춰 에너지 절감에 신경 썼다.
또 지하주차장에는 LED기반 IT기술을 적용한 'S-IT LED 조명시스템'을 적용했으며, 무인택배시스템도 갖췄다. 이외 오피스텔에선 보기 드문 범죄예방환경설계(셉테드) 인증도 받을 예정이다.
현대건설 분양관계자는 "광교신도시의 중심상업지역 중심에 자리 잡고 있어 교통·편의·문화·업무·공원 모든 생활인프라를 한 번에 이용할 수 있다"며 "1인 가구부터 3~4인 가구까지 흡수가 가능한 다양한 평면으로 구성되는 브랜드 오피스텔이기 때문에 실수요자와 투자자들을 동시에 만족시킬 수 있는 단지"라고 자신했다. -
힐스테이트 광교중앙역 견본주택은 경기도 수원시 영통구 이의동 일원에 11월 중 개관할 예정이다. 입주는 2020년 상반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