의료소외계층 구강관리 위해
  • ▲ 사진 왼쪽부터 김유진 유디치과 구로점 대표원장, 박대윤 유디치과 목동점 대표원장, 진세식 유디치과 협회장, 박동훈 유디치과 목포점 대표원장, 김종명 ㈜유디 경영부문지원 사장이 발대식을 기념하는 커팅식을 하고 있다.ⓒ유디치과
    ▲ 사진 왼쪽부터 김유진 유디치과 구로점 대표원장, 박대윤 유디치과 목동점 대표원장, 진세식 유디치과 협회장, 박동훈 유디치과 목포점 대표원장, 김종명 ㈜유디 경영부문지원 사장이 발대식을 기념하는 커팅식을 하고 있다.ⓒ유디치과


유디치과가 의료소외계층의 구강검진을 위해 '의료봉사 덴탈버스'를 운영한다. 

유디치과는 지난 27일 진세식 유디치과 협회장과 박동훈 유디치과 목포점 대표원장 등 관계자 10명이 모여 의료봉사 덴탈버스 발대식을 개최했다고 28일 밝혔다.

유디치과의 덴탈버스는 유니트 체어, 휠체어 리프트 등 최신 치과 의료장비를 탑재해 의료시설 접근이 어려운 지역주민이나 의료소외계층의 구강 건강을 위해 전국을 돌아 다니며 의료봉사를 펼칠 예정이다. 

기존의 이동 진료버스는 구강검진 및 불소도포 등 간단한 치료만 가능했다. 유디치과에서 운영하는 덴탈버스는 간단한 진료뿐만 아니라 신경치료, 레진, 발치 등 외과적인 수술을 제외한 치과치료까지 가능해 의료 사각지대에 있던 사람들에게 실질적인 도움을 줄 수 있게 됐다.

덴탈버스는 각 지역의 유디치과 대표원장들과 협업해 의료봉사를 진행할 계획이다. 서울, 경기 지역에서 11월에 시범운영을 할 것이며 2017년에는 전국적으로 운영할 예정이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