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효성과 진흥기업㈜이 손을 잡고 경기도 용인시 기흥구 보라동 286-2번지 일원에 '용인 보라 효성해링턴 플레이스'를 선보인다. 용인시 보라동 일대에 신규분양은 10여년만 처음이다.
단지는 지하 1층~지상 최고 29층·11개동·총 970가구로 이뤄져 있으며, 분양가는 3.3㎡당 900만원대다.
용인 보라 효성해링턴 플레이스 강점은 풍부한 편의시설과 개발호재다. 일단 세계적 가구매장인 '이케아'가 단지와 직선거리로 약 3.4㎞ 떨어진 기흥구에 새 점포를 계획하고 있으며, 이케아 부지서 약 600m 떨어진 곳에 롯데프리미엄 아울렛이 내년 하반기 개장을 앞두고 있다.
또한 단지 주변에 이마트·코스트코가 위치해 있으며, 지근거리에는 은행과 마트 등이 자리해 있다.
강남 및 광화문으로의 접근성도 뛰어난 편이다. 단지 인근에 광역버스정류장과 분당선 상갈역이 있으며, 수원신갈IC·청명IC와도 가까워 경부고속도로와 용인서울고속도로를 이용해 서울을 비롯한 수도권으로 빠르게 이동할 수 있다.
학부모들 눈길을 끌만한 우수한 학군도 갖췄다. 나곡초·나산초·보라중·보라고 등이 도보권 거리에 있으며, 보라지구 내 학원가도 이용할 수 있다.
또한 도보권에 근린공원이 자리해 있으며, 주변에는 한국민속촌과 남부CC·보라산 등이 위치해 쾌적한 주거환경을 자랑한다. 여기에 생태학습장이 자리한 기흥호수공원과 기흥 레스피아·경기도박물관·어린이박물관과도 가까워 풍족한 여가생활을 누릴 수 있다.
다양한 혁신설계와 특화평면도 눈길을 끈다.
용인 보라 효성해링턴 플레이스는 채광과 통풍이 뛰어난 4베이 구조와 개방감을 높인 3면 발코니를 도입해 주거만족도를 높였다. 이 밖에 넓은 드레스룸과 팬트리·알파룸 등 다양한 특화수납공간도 제공할 예정이다.
축구장 2배만한 단지조경도 자랑거리 중 하나다. 입주민들은 단지 내 마련된 대형 잔디광장 등을 통해 산책 및 여가생활을 즐길 수 있으며, 텃밭도 조성될 예정이다.
또 단지 내에는 피트니스와 GX룸·사우나·탁구장·골프연습장·남/녀 독서실·작은도서관 등이 들어서게 된다.
분양 관계자는 "인근 동탄에 비해 강남 접근성이 뛰어나 실수요자 문의가 많은 편"이라며 "총 3억원대 합리적 분양가로 내 집 마련 꿈을 실현할 수 있다는 점도 수요자들에게 매력으로 다가오는 것 같다"고 말했다.
견본주택은 오는 11일 경기도 용인시 기흥구 영덕동 일원에 마련된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