순수 전기차 모델인 BMW i3 단일 모델로 6만대 판매
  • ▲ BMW i3.ⓒBMW코리아
    ▲ BMW i3.ⓒBMW코리아

     

    BMW그룹은 'i' 브랜드가 출시 3년만에 전기차 모델 10만대 판매를 돌파했다고 8일 밝혔다.

    'i'는 2013년 11월 전 세계에 처음으로 소개된 이후 현재까지 총 10만 대 이상의 순수 전기차와 플러그인 하이브리드(PHEV) 모델을 고객에게 인도했다.

    특히 'i' 브랜드의 순수 전기차 모델인 i3는 단일 모델만으로 6만대 이상의 판매고를 올려, 프리미엄 컴팩트 전기차 세그먼트에서 가장 성공한 모델로 자리매김했다.

    그룹 최초의 플러그인 하이브리드 스포츠카 모델인 i8은 2014년 중반 이후 1만대 이상이 판매되며 지속가능한 미래 이동수단에 대한 BMW 그룹의 비전을 현실화했다. 'BMW i 퍼포먼스(BMW iPerformance)' 모델명으로 판매되고 있는 플러그인 하이브리드 모델들도 약 3만대가 판매됐다.

    BMW 그룹의 하랄드 크루거(Harald Krüger) 회장은 "i는 BMW 그룹에서 지금과 동일하게 혁신의 최전방에서 가장 최신의 기술력을 선보이는 역할을 할 것"이라며 "i의 성공을 바탕으로 또다른 혁신인 자율주행 기술을 'BMW i NEXT’라는 이름 하에 선보이며 새로운 기준을 제시할 것"이라고 향후 계획을 말했다.

    한편, BMW그룹은 현재까지 순수 전기차 모델인 i3를 포함해 총 7종의 순수 전기차 또는 플러그인 하이브리드 모델을 출시했다. 오는 2017년에 뉴 MINI 클럽맨의 플러그인 하이브리드 모델 출시를 시작으로 2020년까지 BMW 그룹의 모든 브랜드에 순수 전기차 모델을 개발해 선보일 계획에 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