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 중국 '2016 예스챌린지 아시아 창업경진대회'에서 입상한 동국대학교 학생창업팀. ⓒ동국대
    ▲ 중국 '2016 예스챌린지 아시아 창업경진대회'에서 입상한 동국대학교 학생창업팀. ⓒ동국대


    ◇ 동국대 학생팀 '위플레이', 중국 '예스챌린지' 대상 수상

    동국대학교는 최근 중국 베이징에서 열린 '2016 예스챌린지 아시아 창업경진대회'에서 '위플레이'가 대상을 수상했다고 9일 밝혔다.

    학생창업팀 위플레이(대표 이승훈, 전기전기공학과)는 이색스포츠 마케팅 프로그램을 선보여 대상의 영예를 안았다. 위플레이와 더불어 삼복프로덕션 등 4개팀도 수상팀 명단에 이름을 올렸다.

    위플레이는 대상 수상으로 내년 중국 교육부에서 진행하는 'YES Challenge Asia Summit 2017 Beijing' 참가 자격이 부여됐다.

    ◇ 중앙대, '제11차 ACE 포럼'

    중앙대학교는 서울 동작구 흑석캠퍼스 중앙문화예술관 및 100주년 기념관에서 '제11차 ACE 포럼'을 11일 개최한다.

    이번 포럼은 '학부교육 선진화를 통한 대학교육의 변화와 성장'을 주제로 열리며, 학부교육 선도대학 육성사업 우수사례 등이 발표될 예정이다.

    ◇ 성신여대, 대만 대학 2곳과 교류방안 논의

    성신여자대학교는 지난 6~7일 대만 딴쟝대, 스지엔대 카오슝캠퍼스를 방문해 교류방안을 협의했다.

    앞서 1983년 성신여대는 딴쟝대와 자매 결연을, 학생 교류 방안 등을 논의한 스지엔대는 지난 4월 학술교류협정(MOU)을 체결했다.


    ◇ 경희사이버대, '코칭문화 확산 우수기관상'

    경희사이버대학교는 최근 한국코치협회에서 개최한 '제13회 대한민국코치대회'에서 '코칭문화 확산 우수기관상'을 수상했다.

    이번 수상은 코칭을 통해 학생들의 진로설정과 역량개발을 지원하고, 코칭 문화 확산에 기여한 공로를 인정 받게 된 것이라고 경희사이버대는 전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