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금호건설이 이달 부산 수영구 남천동 '남천 금호어울림 더 비치'를 분양한다.
남천동 삼익빌라를 재건축한 남천 금호어울림 더 비치는 지하 2층~지상 최고 26층‧4개동‧총 421가구 규모로, 이중 조합원물량을 제외한 137가구를 일반분양한다. 전용별 일반분양 물량은 △84㎡ 128가구 △104㎡ 9가구다.
남천 금호어울림 더 비치의 강점은 '지리적 입지'다. 단지가 위치한 수영구 남천동은 광안리해수욕장 인근에 위치한 만큼 광안대교가 바로 보이는 '오션뷰'를 갖췄으며, 인근 이기대 도시자연공원까지 자리해 광안리 해변산책로와 이기대공원 청정생활을 함께 누릴 수 있다.
교육환경도 뛰어난 편이다. 병설유치원을 포함한 광남초교를 비롯, 남천초‧부산동여고 등이 도보권에 위치해 있다. 뿐만 아니라 부산 명문고로 유명한 대연고와 남천중‧부경대도 가깝다.
교통여건도 훌륭하다. 부산지하철 2호선 남천역을 걸어서 이용할 수 있으며, 고속철도‧부산역도 지근거리다. 또 단지 인근 광안대교와 번영로‧황령터널 이용 시 부산 시내외로 빠르게 이동할 수 있다. -
도심에 위치한 만큼 인근 편의시설도 풍부하다. 단지 바로 앞에 수영구청이 자리해 있고, 남천해변시장과 메가마트 남천점‧KBS방송국‧센텀시티 신세계백화점‧CGV‧롯데시네마를 쉽게 애용할 수 있다.
입주자 편의를 위한 스마트 홈서비스도 눈길을 끈다. 금호건설이 최근 개발한 어플리케이션 '스마트어울림'은 홈 네트워크 시스템을 제어했던 가정 내 월패드를 스마트폰에서도 원격조정할 수 있도록 한 것이다.
이를 통해 입주민은 가구내 조명을 비롯 대기전력‧가스‧난방‧환기상태‧단지 내 공지사항‧에너지사용량‧관리비‧택배도착‧차량도착‧단지 내 CCTV 등을 스마트폰으로 조회가 가능해졌다.
뿐만 아니라 스마트폰으로 하자접수까지 할 수 있다. 스마트어울림 앱을 통해 접수된 하자처리는 기존 전화나 온라인 홈페이지 접수에서 벗어나 간편하고 신속할 뿐 아니라 진행상황을 입주자와 시공사, 협력업체가 상호 공유할 수 있게 된다.
정형선 분양관리소장은 "남천동은 부산일대 대표적 부촌"이라며 "이번 삼익빌라 재건축으로 남천동 재개발, 재건축 포문을 열 수 있는 계기가 될 수 있을 것"이라고 말했다.
남천 금호어울림 더 비치 견본주택은 12월 중 부산 수영구 광안동 331-6번지에 마련될 예정이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