그랑프리(대상) 비롯해 금상 등 4개 부문 수상광고 효과로 SSG모바일 매출 50% 증가 및 전체 매출 33% 신장
  • ▲ SSG닷컴 쓱 캠페인. ⓒSSG닷컴
    ▲ SSG닷컴 쓱 캠페인. ⓒSSG닷컴

    SSG닷컴이 서울영상광고제에서 ‘쓱’ 캠페인으로 그랑프리(대상)를 비롯해 금상 등 4개 부문에서 수상했다고 18일 밝혔다.

    지난 17일 진행된 서울영상광고제는 국내 유일의 영상 광고제로 ‘가장 대중적인 시선으로, 가장 공정하게’라는 슬로건을 내세우며 한 해 동안 방송된 온·오프라인 광고 영상물 중 최우수작을 선정해 시상하는 자리다.

    작품 부문 수상작은 총 27편, 광고기법을 다루는 크래프트 부문 수상작은 총 11편이다.

    이 중 SSG닷컴 ‘쓱’ 캠페인은 대상 격인 ‘그랑프리’를 비롯해 금상, 동상 등 작품 부문 3개 상을 수상했다. 크래프트 부문에서도 연출상을 받았다. 

    SSG닷컴의 ‘쓱’ 캠페인은 젊은 세대의 문화적 언어 트렌드인 ‘언어유희’와, 모바일 기기를 스와이프하는 모습을 한마디의 단어인 ‘SSG=쓱’으로 표현한 2016년 최고의 화제작이다. 스와이프란 모바일 기기 화면을 손가락으로 넘기는 행위를 말한다.

    SSG닷컴만은 고급스럽고 세련된 화면, 재치있는 스토리와 임팩트있는 사운드까지 다양한 요소가 결합해 지난해 큰 돌풍을 불러일으킨 바 있다.

    ‘쓱’ 캠페인은 SSG닷컴의 매출 상승으로도 이어졌다. SSG닷컴 모바일 매출은 전년 대비 50% 신장했고, 지난해 전체 매출은 33% 이상 증가했다.

    최우정 SSG닷컴 부사장은 “신세계의 격을 전달하는 동시에 퀄리티 높은 콘텐츠에 유머를 녹여 선보인 ‘쓱’ 캠페인이 2016년 최고의 캠페인으로 선정됐다”며 “광고 콘텐츠는 물론, 최고의 상품과 서비스로 즐거움을 드리는 차별화된 온라인 쇼핑몰이 되도록 최선을 다하겠다”고 말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