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BLT 스테이크’ 등 5개 브랜드 참여…지난해 이어 호텔 요리를 합리적 가격에 판매해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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롯데백화점은 오는 15일부터 3월 2일까지 ‘메리어트 인터내셔널 고메 페스티벌(Marriot Internatio nal Gourmet Festival)’행사를 본점에서 진행한다고 14일 밝혔다.
이번 행사에서는 메리어트 인터내셔널에서 운영하는 5개 호텔에서 선보이는 10여품목의 요리를 한 자리에서 공개한다.
백화점과 호텔이 협업한 이번 행사는 셰프가 만든 호텔 레스토랑의 요리를 백화점에서 합리적인 가격으로 편리하게 구매할 수 있다.
최근 백화점 업계가 해외 유명 맛집 유치 등에 앞장서면서 고객들은 유명 셰프의 음식 및 고급 요리에 대한 관심이 높아졌다. 특히 지난해 롯데백화점이 4월과 11월에 롯데호텔의 식당들과 연계해서 진행했던 행사들도 많은 고객이 방문할 정도로 인기가 높았다.
이번 행사는 세계적인 호텔 체인 ‘메리어트 인터내셔널’이 국내에서 운영하는 호텔의 대표적인 식당인 ‘BLT스테이크’, ‘타볼로24’, ‘더 라운지’, ‘모모카페’, ‘누크레스토랑’ 등이 참여한다. 행사 기간 각 호텔 별로 가장 인기 있는 시그니쳐 메뉴를 선보일 계획이다.
뉴욕 3대 스테이크 브랜드로 유명한 ‘BLT 스테이크’에서는 홈메이드 번과 미국산 블랙 앵거스 비프 패티가 어우러진 프리미엄 버거인 ‘BLT 버거’를 1만3000원에, 갈비와 더덕구이로 구성된 타블로 24의 ‘갈비 도시락’ 1만3000원에 판매한다.
이밖에 이탈리아 우유 푸딩인 판나코타에 제철 딸기가 더해져 부드러움과 달콤함의 조화가 일품인 더 라운지의 ‘딸기 판나코타’를 5000원에, 얇고 투명한 피와 함께 진한 육즙을 느낄 수 있는 오리엔탈 정통 딤섬인 모모카페의 ‘오리엔탈 딤섬’을 1만2000원에 판매한다.
롯데백화점은 호텔과의 협업을 통한 프리미엄 요리 행사를 지속적으로 선보일 계획이다.
남기대 롯데백화점 식품부문장은 “최근 유통업계에서는 식품 제조사, 호텔 등 이종업계와의 협업을 통해 각 업계의 장점을 살린 식품 관련 콘텐츠의 인기가 높다”라며 “향후에도 여러 업계의 장점을 갖춘 새로운 콘텐츠를 선보일 계획”이라고 말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