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 ⓒ금강제화
    ▲ ⓒ금강제화


    # 지난 1일 새 구두를 장만하기 위해 금강제화 매장을 찾은 직장인 전성용씨(31세.남자)는 오랜 시간 고민 끝에 평소 원하던 디자인의 구두를 구매했다. 하지만 불과 5분도 채 지나지 않아 환불을 요청했다. 기쁜 마음에 매장 밖을 나서려던 순간 ‘키높이 구두’ 진열대 위에 놓인 같은 디자인의 구두를 발견했기 때문이다.

    전씨는 "예전에는 키높이 구두를 구매하려 해도 원하는 디자인이 없어 늘 아쉬웠는데, 요즘엔 워낙 디자인이 다양해지다 보니 내게 맞는 키높이 구두 찾기가 한결 수월해진 거 같다"고 말했다. 

    올 봄 키높이 슈즈가 남성의 마음을 사로 잡고 있다.

    2일 금강제화에 따르면 지난 두 달간 판매된 키높이 신발 총 누적 수는 8200켤레로 전체 운영물량의 70%가 판매된 것으로 나타났다. 이는 지난해 같은 기간에 판매된 6300켤레에 비해 30% 가량 증가한 수치다.

    지난 2014년부터 2016년까지 판매량을 분석한 결과 키높이 신발판매량은 매년 10%이상씩 꾸준히 증가하다 올해는 가장 많이 증가할 것이란 예측도 나오고 있다.

  • ▲ ⓒ금강제화



    같은 디자인이라도 굽이 높은 슈즈를 선택하려는 남자들의 심리를 공략하기 위해 최근 가장 인기 있는 스타일의 ‘스트레이트 팁’이나 청바지부터 정장바지까지 어떤 옷과도 잘 어울리는 ‘캐주얼화’ 같은 슈즈에 키높이 기능을 접목시켜 판매하고 있다.

    실제로 지난 1월에 출시한 ‘리갈 스트레이트 팁’과 ‘랜드로바 캐주얼화’ 키높이 슈즈의 경우 이번 시즌 금강제화의 전체 키높이 신발 중 최다 판매를 기록하는 동시에 2개월 연속 ‘이달의 베스트 셀러’로 등극했다.

    이에 금강제화는 지난 2월 '리갈 스트레이트 팁'과 '랜드로바 캐주얼화' 슈즈에 새로운 색상과 디자인을 더한 키높이 슈즈를 추가로 선보였다. 두 제품 모두 출시 한달만에 조기 완판 가능성도 예측 되고 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