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SK텔레콤이 갤럭시S8 출시 효과로 '바로픽업' 서비스 이용자 수가 기존 프리미엄 폰 출시 첫 주 대비 5배 증가했다고 25일 밝혔다.
'바로픽업' 서비스는 고객이 시간 및 장소에 구애받지 않고 스마트폰·요금제·서비스 등을 편리하게 비교할 수 있는 '온라인' 구매 장점과 빠른 단말기 수령 등 '오프라인' 매장 장점을 결합한 O2O(Online To Offline) 구매 방식이다.
SK텔레콤이 '바로픽업' 서비스 이용자를 자체 분석한 결과, 서비스 주요 이용 고객은 집보다 사무실에서 주로 시간을 보내는 '3040 오피스'족인 것으로 나타났다.
'바로픽업' 고객들이 가장 많이 이용한 매장은 사무실이 많은 여의도-광화문-강남 순으로 나타났다. 특히 고객 중 80%가 점심시간(12시~13시) 및 퇴근시간(18시~20시)에 휴대폰을 수령해 바쁜 직장인들에게 유용했다.
SK텔레콤은 갤럭시S8 출시에 맞춰 '바로픽업' 매장을 기존 1800 여개에서 3300 여개로 대폭 확대했다. 또 공식 온라인몰인 'T월드다이렉트'에서 ▲나의 추천 요금제 ▲주변지역 친절매장 추천 ▲한줄평 구매후기 기능을 추가하는 등 지속적인 온·오프라인 서비스 품질 향상에 나서고 있다.
김웅기 유통혁신본부장은 "SK텔레콤은 다양한 고객의 스마트폰 수요에 맞춰 온라인과 오프라인의 장점을 취하고 상호 시너지를 발휘해 고객에게 더 큰 효용을 제공할 수 있도록 노력할 것"이라고 말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