경비 절감 30% 제시
  • ▲ SAP가 1일 출장·경비관리 솔루션을 제공하는 자회사 컨커의 한국 시장 진출을 공식화했다. ⓒ뉴데일리
    ▲ SAP가 1일 출장·경비관리 솔루션을 제공하는 자회사 컨커의 한국 시장 진출을 공식화했다. ⓒ뉴데일리


    비지니스 솔루션 다국적사인 SAP가 출장·경비관리 솔루션을 제공하는 자회사 컨커를 통해 한국 시장 공략에 나섰다.


    SAP코리아 형원준 대표는 1일 오전 서울 파크하얏트에서 열린 기자간담회에서 "국내 시장은 컨커 글로벌 성장 전략의 핵심"이라며 "컨커를 통해 국내 시장에 지속적으로 투자하고 출장·경비 관리 솔루션 업계를 선도해나가겠다"고 밝혔다.


    지난 2014년 SAP가 인수한 컨커는 경비 관리 솔루션 및 서비스 기업이다.


    지난 20년간 클라우드로 연결되는 경비 관리 솔루션을 제공해 투명한 경비 데이터를 바탕으로 효율적으로 경비를 관리하고 복잡성을 최소화할 수 있도록 지원해 업무 생산성을 높이도록 돕고 있다.


    컨커는 전세계 120개국 4700만명 고객을 둘만큼 글로벌시장을 이끌고 있는 업체다.


    그런 컨커의 새로운 글로벌 시장 공략 목표는 한국이다.


    본격적인 진출이 이뤄지기도 전에 국내 컨커 솔루션의 사용자는 이미 2만7000여명에 달한다. 특히 연간 거래 건수가 125% 성장률을 보이는 국내 시장을 글로벌 성장 전략의 핵심으로 보고 있다.


    컨커는 국내 시장 진출과 함께 배리 롱 컨커 아시아 태평양 글로벌 영업 부문 부사장과 김재성 컨커 영업 총괄 본부장이 부임했다.


    형 대표는 "컨커 솔루션은 도입 후 7개월 만에 출장 경비의 30% 비용절감을 가져오는 솔루션"으로 "솔루션을 자체 개발해 사용 중인 대기업들에게도, 개발 여력이 없는 중소기업에게도 컨커의 도입이 편리하면서도 큰 효과를 줄 것을 자신한다"고 강조했다.


    컨커는 호텔과 항공사 예약을 돕는 데서부터 출장에서 사용하는 비용들이 신용카드와 연결, 실시간으로 저장돼 경비처리 업무를 단순화하는 효과가 있다.


    뿐만 아니라 그렇게 모인 데이터를 통해 기업 경비 절감을 돕는다. 예컨대 직원들이 어떤 호텔에 가장 많이 머물었는지 등 정보는 해당 공급자와의 가격 협상에도 활용될 수 있다.


    각국의 다른 규정과 규제가 자동적으로 세팅돼 전체적인 컴플라이언스 관리가 용이하고, 클라우드 기반이기 때문에 세부 규정이 변경됐을 때 자동적으로 업데이트돼 기능적으로도 편리하다는 설명이다.


    컨커는 향후 국내 사업 개발, 세일즈, 솔루션 컨설팅, 마케팅 및 서비스딜리버리팀을 확대할 계획이다.

    아울러 SAP코리아와 함께 국내 대기업, 중소기업, 국내 사업을 전개중인 글로벌 기업 등다양한 규모의 고객사를 대상으로 경비 관리 솔루션을 제공할 방침이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