블로그 및 다수의 소비자들이 직접 평가한 맛집들로 구성돼
  • ▲ 지역 맛집 참고사진. ⓒ롯데마트
    ▲ 지역 맛집 참고사진. ⓒ롯데마트


    롯데마트몰이 ‘전국 각 지역 먹거리’ 기획전을 선보인다고 4일 밝혔다.

    롯데마트에서 진행하는 이번 기획전은 고객들이 지역 맛집을 직접 방문하지 않고 맛집 먹거리를 즐길 수 있는 서비스다. 롯데마트몰에서 주문 후 2~3일 이내에 집에서 받아볼 수 있는 것이 가장 큰 특징이다.

    롯데마트가 이처럼 지역 맛집을 온라인에 유치하는 것은 지난 몇 년간 맛집 및 먹거리에 관한 고객 관심이 지속 높아지고 있기 때문이다.

    이러한 동향을 고려해 대형마트나 백화점 등에서는 지난 몇 년간 맛집 유치를 위한 다양한 노력을 기울이고 있다. 롯데마트도 수요를 고려해 롯데마트몰을 통해 지역 맛집 먹거리를 선보이게 됐다.

    롯데마트몰에서 준비한 지역 맛집 상품은 총 38가지로 온라인 블로그 및 다수의 소비자가 직접 맛집으로 평가한 식당들이다. 식품 제조 가공업 허가도 받아 맛과 품질이 모두 검증된 것이 특징이다.

    거제도 유명 관광명소인 바람의 언덕 입구에서 판매하는 ‘바람의 핫도그(3개입)’를 9000원에 판매한다. 거제도 명물 먹거리인 ‘바람의 핫도그’는 수많은 관광객들이 다녀가며 각종 SNS를 통해 그 맛이 알려져 많은 사람들이 찾는 유명 먹거리다.

    개인 판매 사이트를 운영할 정도로 인기가 많은 ‘아산 주꾸미 볶음 쭈꾸뿅(700g*2팩)’도 2만9000원에 판매한다. 순한맛, 매운맛, 뿅맛(가장 매운맛) 3가지 맛으로 구성돼 입맛에 맞게 골라 먹을 수 있다. 이 밖에 ‘영주 나드리 쫄면(면5인분+양념소스500g)’1만5000원 등도 판매한다.

    심성보 롯데마트 M큐레이션혁신그룹 팀장은“지역을 대표하는 먹거리에 대한 고객들의 수요가 증가하고 있다”며 “롯데마트에서 이러한 수요를 반영해 앞으로도 집에서 간편하게 지역 맛집을 만나 볼 수 있을 것”이라고 말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