하이트진로, 국내 최초 발포주 '필라이트' 1천만 캔 돌파, 롯데주류, '피츠 수퍼클리어' 출시 한달 만에 1500만병 판매 돌파 등
  • ▲ 필라이트. ⓒ하이트진로
    ▲ 필라이트. ⓒ하이트진로

◇ 하이트진로, 국내 최초 발포주 '필라이트' 1천만 캔 돌파

하이트진로는 신개념 발포주 '필라이트(Filite)'가 출시 2달 만에 1000만 캔 판매를 돌파했다고 4일 밝혔다. 
지난 4월 25일 출시된 필라이트는 6월 말 기준으로 누적판매량 48만 상자, 1267만 캔을 달성했다.

필라이트는 출시 이후 SNS 등에서 "가격대비 훌륭", "가성비 갑" 등 소비자들의 입소문을 타면서 꾸준한 관심을 받아왔다. 판매 첫 주말부터 주요 대형마트를 중심으로 폭발적인 인기를 끌며 초기 물량 6만 상자(1상자 = 355ml 24캔)가 20일만에 완판됐다. 

이와 같은 인기로 하이트진로는 기존 계획보다 생산량을 대폭 늘렸지만 일부 매장에서는 여전히 품절대란이 일어나고 있다. 초기 완판 이후 40여일만에 추가로 42만 상자가 판매됐고 판매속도는 초기 완판속도에 비해 3배 이상 빠르다. 필라이트의 판매추이는 가정용 캔, 페트 제품만 판매하는 점을 고려했을 때 놀라울 정도로 빠른 편이다. 

필라이트가 폭발적인 인기를 끌게 된 이유는 우수한 품질력에도 기존 맥주 대비 40% 저렴하고 뛰어난 가성비가 주목 받았기 때문인 것으로 분석된다. 최근 식품가격이 줄줄이 인상되면서 장바구니 물가에 부담을 느낀 소비자들이 필라이트의 가성비에 관심이 급증했기 때문이다. 

알코올 4.5%의 필라이트는 하이트진로의 90년 역사 주류 제조 노하우로 만든 제품으로 맥아와 국내산 보리를 사용해 깨끗하고 깔끔한 맛을 내는 한편 100% 아로마호프로 풍미를 살려낸 것이 특징이다.

  • ▲ 피츠 수퍼클리어. ⓒ롯데주류
    ▲ 피츠 수퍼클리어. ⓒ롯데주류

  • ◇ 롯데주류, '피츠 수퍼클리어' 출시 한달 만에 1500만병 판매 돌파

    롯데주류가 지난 6월 1일 출시한 '피츠 수퍼클리어'가 출시 한달 만에 1500만병(330ml 기준) 판매를 돌파했다. 이를 
    속도로 환산하면 1초에 약 6병으로 하루에 약 50만병씩 팔린 셈이다. 

    지금까지 판매된 '피츠 수퍼클리어' 1500만병을 일렬로 세운 길이는 약 3400km로 이는 우리나라에서 가장 긴 고속도로인 경부고속도로를 약 4번 왕복하고도 남는 길이다. 

    롯데주류는 잡미를 줄여 깔끔한 끝맛을 구현한 우수한 제품력과 소비자들이 '피츠 수퍼클리어'를 빠른 시일 내에 맛볼 수 있도록 다방면으로 노력한 영업, 마케팅, 홍보 활동이 출시 초반 인기의 원동력이라고 분석하고 있다. 

    롯데주류는 맥주 성수기인 여름을 앞두고 있는 만큼 '피츠 수퍼클리어'의 '최적의 깔끔함' 콘셉트를 지속 유지하면서 각종 축제 협찬, 휴양지 소비자 이벤트 등 다양한 마케팅 활동을 통해 더 많은 소비자들이 '피츠 수퍼클리어'를 맛볼 수 있도록 노력할 예정이다.
  • ▲ 아워홈 통순살삼계탕. ⓒ아워홈
    ▲ 아워홈 통순살삼계탕. ⓒ아워홈

  • ◇ 아워홈, 초간편 보양식 '통순살삼계탕' 출시

    아워홈이 뼈를 발라낼 필요 없는 초간편 보양식 HMR '통순살삼계탕'을 출시한다. 이 제품
    은 약 반 마리 분량의 닭가슴살과 닭다리살을 먹기 좋은 크기로 찢어내 담아 실속과 편리 두 마리 토끼를 잡았다.

    닭다리살은 저온 진공요리법인 '수비드' 공법으로 조리해 영양소 파괴는 최소화하고 부드럽고 촉촉한 식감을 완성했다. 육수는 깔끔한 맛과 담백함을 살렸으며 국산 수삼을 넣어 진한 향이 일품이다.

    '
    통순살삼계탕'은 용기에 담겨 있어 언제 어디서나 손쉽게 즐길 수 있는 것이 특징이다. 냄비에 내용물을 직접 붓거나 중탕 가열한 후 그릇에 옮겨 담는 과정 없이 용기째 전자레인지에 넣고 데우기만 하면 한 끼 보양식이 뚝딱 완성된다. 용기가 따로 필요 없는 데다 실온 보관이 가능해 여행지나 캠핑장 등 야외에서 즐기기 좋다. 중량 500g, 가격은 6500원으로 아워홈 공식 온라인 쇼핑몰 '아워홈몰'과 편의점 등에서 만나볼 수 있다. 

    아워홈은 삼복이 끝나는 다음달 11일까지 아워홈몰에서 '통순살삼계탕'을 포함한 '오곡감초삼계탕', '고려삼계탕' 등 다양한 보양식 HMR 제품을 최대 54% 할인하고 무료 배송해주는 프로모션을 진행한다. 

  • ▲ CJ제일제당, '고메 상온 간편식' 3종. ⓒCJ제일제당
    ▲ CJ제일제당, '고메 상온 간편식' 3종. ⓒCJ제일제당


  • ◇ CJ제일제당, '고메 상온 간편식' 3종 출시

    CJ제일제당은 집에서 간편하게 전문점 셰프의 미식(味食)요리를 즐길 수 있는 '고메(Gourmet) 상온 간편식'을 출시했다. '
    고메 상온 간편식'은 '고메 함박스테이크', '고메 토마토미트볼', '고메 크림베이컨포테이토' 3종이다. 고기를 갈지 않고 큼직하게 썰어 넣어 풍부한 육즙과 식감을 구현했다. 셰프 레시피로 만든소스와 야채를 곁들여 맛의 풍미를 더했다.

    리가 쉽고 장시간 보관이 가능한 간편식을 선호하는 1~2인 가구 특성에 맞춰 실온에서 9개월까지 보관할 수 있는 상온 제품으로 개발했다. 전자레인지 1분30초만으로 근사한 요리를 조리할 수 있다.

    문점 수준의 맛 품질을 구현하기 위해 연구소, 마케팅, 공장 등 제조 전문가부터 경영진, 전문 셰프까지 까다로운 맛 검증 절차에 참여해 만들었다. 고급스러운 붉은색 용기에 담아 별도의 그릇이 없어도 간편하게 요리를 즐길 수 있도록 했다. 밥 반찬은 물론 간식, 맥주 안주 등으로 인기가 예상된다. 

    CJ제일제당은 1년 6개월에 걸쳐 이 제품을 개발했다. '상온 제품은 맛이 없다'는 고정관념을 깨기 위해 차별화된 살균기술을 적용했다. 회전식 살균설비를 통해 빠른 시간 동안 균일하게 열을 가해 식감과 신선함을 극대화했다. '
    고메 함박스테이크', '고메 토마토미트볼'은 중량 200g, '고메 크림베이컨포테이토'는 중량 180g이며 가격은 각 4980원이다. 

  • ▲ 오리온 ‘마켓오 디저트’ 3종. ⓒ오리온
    ▲ 오리온 ‘마켓오 디저트’ 3종. ⓒ오리온


    ◇ 오
    리온, '마켓오 디저트' 2종 출시

    오리온이 프리미엄 디저트 신제품 '마켓오 스틱 치즈케이크', '마켓오 생크림 카스테라' 2종을 출시한다. 오리온은 지난 2월 출시한 '생크림 치즈롤이 홈디저트족의 호응을 얻자 후속 제품 출시를 결정했다.

    스틱 치즈케이크는 디저트류 중 소비자들에게 인기가 높은 치즈케이크를 간편하게 즐길 수 있도록 긴 막대형으로 만들었다. 호주 타투라 크림치즈, 벨기에 버터, 국내산 생계란 등 고급 원재료를 사용해 깊고 진한 치즈 풍미를 느낄 수 있다. 생크림 카스테라는 폭신하고 촉촉한 카스테라에 부드러운 덴마크산 우유크림을 듬뿍 넣어 케이크 모양으로 만든 디저트로 입안에서 사르르 녹는 것이 특징.

    틱 치즈케이크는 중량 50g, 2000원, 생크림 카스테라는 138g, 3000원이다. 

    마켓오 디저트는 오리온의 프리미엄 디저트 카페인 '랩오(Lab O)'의 인기 메뉴를 기반으로 만들었다. 오리온에서 제품 기획 및 생산을 담당하고 배달 시스템을 갖춘 한국야쿠르트가 판매를 맡고 있다. 한국야쿠르트 홈페이지 또는 모바일 애플리케이션을 통해 주문하면 이틀 후에 희망 장소로 받을 수 있으며 야쿠르트 아줌마를 통해서도 구매할 수 있다. 


  • ▲ 스타벅스 여성 파트너들이 아기돌보미 봉사활동에 참여하고 있다. ⓒ스타벅스커피 코리아
    ▲ 스타벅스 여성 파트너들이 아기돌보미 봉사활동에 참여하고 있다. ⓒ스타벅스커피 코리아


  • ◇ 스타벅스, 파트너 육아휴직 최대 2년까지 확대

    스타벅스커피 코리아가 육아휴직 기간을 최대 2년까지 확대하는 등 모성보호제도를 강화한다. 

    스타벅스는 지난해 난임 여성 파트너(임직원)의 임신과 출산을 지원하기 위해 '예비맘 휴직'을 신설했다. '예비맘 휴직'은 임신이 어려운 파트너들에게 심리적, 육체적 안정을 찾을 수 있도록 제공하는 무급 휴직제도로 3개월씩 최대 2번을 사용할 수 있다. 임신한 파트너가 희망할 시 기간의 제약 없이 '출산 전 휴직'(무급)을 신청해 건강과 태교에 집중할 수 있도록 배려한다.

    타벅스는 출산 후 1년동안 법적으로 보장되는 육아휴직 또는 육아기 근로시간 단축 제도를 최대 2년까지 확대 적용한다. 스타벅스는 직원들의 임신 및 출산을 함께 축하하기 위한 특별한 선물세트를 제공하는 복리후생 제도를 운영하고 있다. 본인 혹은 배우자가 임신 시 육아관련 서적, 태교를 위한 선물을 전달하며 출산 시에는 미역과 한우, 유기농 유아복을 제공한다. 이러한 스타벅스의 모성보호제도는 직급에 상관 없이 해당되는 모든 파트너에게 동일하게 적용된다. 

    스타벅스의 모성보호제도 확대는 임직원의 약 80%가 여성이라는 것, 파트너들이 장기근속에 있어서 가장 고민하는 부분이 출산과 육아라는 현장의 목소리에 귀 기울인 데서 비롯됐다. 육아휴직으로 인한 업무 공백을 걱정하기보다 다양한 제도를 통해 적극 지원함으로써 출산과 육아로 인한 고민을 덜어주어 경험과 노하우를 가진 여성인재를 확보하려는 노력의 일환이기도 하다. 

    육아 휴직 후 복귀하는 워킹맘 파트너에게는 일정 기간의 재교육 과정을 거치는 안정화 프로그램을 제공해 빠르게 업무에 적응 할 수 있도록 돕고 파트너 심리상담제도를 통해 워킹맘 파트너가 가지는 부부문제, 육아문제 등 심리적 고민 해소에 도움을 받을 수 있다. 

    스타벅스는 육아로 인해 퇴사한 파트너가 재입사해 경력을 이어갈 수 있는 '리턴맘 바리스타' 제도를 지난 2013년부터 운영하고 있으며 올해 6월까지 102명의 리턴맘 바리스타가 탄생했다. 이같은 다양한 노력을 인정 받아 스타벅스는 지난 2014년 여성가족부로부터 가족친화 우수기업으로 선정됐다.

  • ▲ 조주연 한국맥도날드 사장(오른쪽)과 구재서 육군훈련소장(왼쪽)은 지난 3일 육군훈련소에서 ‘행복의 버거 캠페인’ 협약을 체결했다. 맥도날드는 훈련병들의 사기 증진을 위해 행복의 버거 1만 3천개를 논산DT점을 통해 육군훈련소에 제공할 계획이다. ⓒ맥도날드
    ▲ 조주연 한국맥도날드 사장(오른쪽)과 구재서 육군훈련소장(왼쪽)은 지난 3일 육군훈련소에서 ‘행복의 버거 캠페인’ 협약을 체결했다. 맥도날드는 훈련병들의 사기 증진을 위해 행복의 버거 1만 3천개를 논산DT점을 통해 육군훈련소에 제공할 계획이다. ⓒ맥도날드


  • ◇ 맥도날드, 논산 육군훈련소에 행복의 버거 1만3천개 제공

    맥도날드가 육군 훈련병들의 사기 증진을 위해 행복의 버거 1만3000개를 무상 제공한다. 맥도날드는 지난 
    3일 논산 육군훈련소에서 구재서 육군훈련소장 및 조주연 한국맥도날드 사장이 참석한 가운데 '행복의 버거 캠페인' 협약을 체결하고 훈련소 인근에 문을 연 맥도날드 논산DT점을 통해 한 번에 500개씩, 총 1만3000개의 행복의 버거를 2018년까지 순차적으로 지원하기로 했다.

    산 육군훈련소는 단일 부대로는 세계 최대 규모의 교육 기관으로 육군훈련병들이 입소해 5주간의 기초 군사교육을 받는 곳이다. 맥도날드는 입소 훈련병들을 위해 행복의 버거를 제공하고 면회가족이 없는 훈련병에게도 매주 무상으로 식사를 제공할 계획이다. 맥도날드는 육군훈련소와 함께 지역 사회 공헌과 육군 훈련병 및 장병들의 사기 증진을 위한 사업에 장기적으로 협력하기로 했다. 

  • ▲ 배스킨라빈스, 7월 이달의 맛 '스파이더맨 홈커밍' 출시. ⓒ배스킨라빈스
    ▲ 배스킨라빈스, 7월 이달의 맛 '스파이더맨 홈커밍' 출시. ⓒ배스킨라빈스



    ◇ 배스킨라빈스, 7월 이달의 맛 '스파이더맨 홈커밍' 출시

    배스킨라빈스가 7월 이달의 맛으로 '스파이더맨 홈커밍'을 출시한다. 이달의 케이크 '알로하 트로피칼 바 케이크'와 이달의 음료 '스트로베리 블라스트'도 함께 선보인다. 

    '
    스파이더맨 홈커밍'은 스파이더맨 캐릭터를 연상시키는 달콤한 블루베리와 상큼한 스트로베리 아이스크림이 어우러진 제품이다. 여기에 스파이더맨의 눈을 연상시키는 화이트 프레첼볼이 더해져 바삭한 식감을 더했다. 가격은 더블주니어 기준 3800원.

    '알
    로하 트로피칼 바 케이크'는 시원한 열대섬에서 휴가를 즐기는 카카오프렌즈 캐릭터와 아이스크림 바(bar)로 꾸며진 케이크다. 블루베리치즈케이크, 베리베리 스트로베리, 레인보우 샤베트, 이상한 나라의 솜사탕, 엄마는 외계인, 아몬드봉봉, 체리쥬빌레, 슈팅스타, 망고탱고, 애플민트 등 여름에 잘 어울리는 가볍고 산뜻한 10가지 플레이버로 구성되어 보다 시원하게 즐길 수 있다. 가격은 2만9000원.

    '
    스트로베리 블라스트'는 요거트 아이스크림에 상큼한 딸기가 어우러진 음료이다. 스파이더맨 디자인이 적용된 슬리브가 함께 제공된다. 가격은 레귤러 사이즈 기준 4500원. 

    배스킨라빈스는 이달의 제품 출시를 기념해 7월 한 달간 프로모션을 진행한다. '스파이더맨 홈커밍'을 더블주니어 사이즈로 구매 시 500원 할인된 3300원에 제공한다. 이달의 케이크는 2000원 할인, 이달의 음료는 레귤러 사이즈 기준 1000원 할인된다. 이 외에도 이달의 디저트 '스퀴즈미 자몽&오렌지'는 500원 할인된 2400원에 구입할 수 있다. 

    프로모션 참여 시 타 쿠폰, 타 행사, 제휴할인 등의 중복 적용은 불가능하며 해피포인트는 할인 후 금액 기준 0.5% 적립된다. 모바일 교환권은 행사 참여 가능하며 자세한 내용은 홈페이지에서 확인할 수 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