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애자일(Agile)·데브옵스(DevOps)' 등 최신 디지털 전환 방법론 적용
  • ▲ ⓒ뉴데일리DB
    ▲ ⓒ뉴데일리DB

     

    SK㈜ C&C가 고객맞춤형 클라우드 서비스 개발 플랫폼 검증 및 기술 코칭을 제공하는 'Cloud Z Labs(클라우드 제트 랩스) 서비스'를 확대·시행한다고 7일 밝혔다.

    클라우드 시스템 사용을 원하는 기업이라면 누구나 클라우드 제트 랩스 사이트에 접속해 신청할 수 있다. 이는 SK㈜ C&C가 선정한 일부 고객만을 대상으로 진행된 서비스를 모든 잠재 고객을 대상으로 공개한 것이다.

    앞으로는 고객 누구나 사이트를 통해 신청하면 ▲개발 플랫폼의 특성 및 고객 업무별 적용 방법 등 고객별 맞춤형 클라우드 교육 ▲기존 시스템 아키텍처에 대한 정확한 진단 및 분석 ▲시스템 클라우드 전환을 위한 로드맵 ▲클라우드 전환 기간 및 비용 등을 확인 할 수 있다.

    SK㈜ C&C는 특히 아마존, 넷플릭스, 우버 등 4차 산업혁명 리딩 업체들이 도입 효과를 톡톡히 보고 있는 '애자일(Agile)·데브옵스(DevOps) 방법론'을 적용해 고객의 빠른 클라우드 디지털 전환을 안정적으로 지원할 예정이다.

    애자일·데브옵스 방법론은 시스템 개발 모형이나 모델을 사전에 정의해 순차적으로 개발하는 방식에서 벗어나 개발 코딩 작업과 함께 시스템의 분석·설계·개발·테스트 전 과정을 한번에 진행하는 방식이다.

    SK㈜ C&C는 고객들이 기존의 일방적인 교육 방식에서 벗어나 실제 운영중인 애플리케이션을 클라우드 전문가와 함께 디지털 작업을 진행, 이후 클라우드 서비스 개발과 운영의 전문성을 확보할 수 있다고 설명했다.

    SK㈜ C&C 신현석 Cloud Z 사업본부장은 "고객사의 각종 시스템 및 애플리케이션의 빠른 클라우드 디지털 전환을 적극 지원해 나갈 것"이라고 말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