미국 내 660여 개 지점 글라스락 입점… "오프라인 유통 확대로 해외부문 매출 늘릴 것"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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    종합주방생활용품기업 삼광글라스가 미국 현지 유통망을 대거 확대하며 미국 시장 진출을 가속화한다.

    삼광글라스는 미국 대형 유통채널 중 한 곳인 샘스클럽(Sam's Club)에 500만 달러(한화 56억원) 이상의 글라스락 신규 수출 계약을 체결했다고 7일 밝혔다.

    미국의 샘스클럽은 글로벌 유통업체 월마트(Walmart)의 자회사이자 매장 수 기준 미국 내 최대규모 회원제 창고형 매장이다. 미국을 비롯해 멕시코, 브라질, 중국 등에 총 862개 상당의 매장을 보유한 대규모 유통채널이다.

    삼광글라스는 이번 계약을 통해 글로벌 친환경 유리밀폐용기 글라스락 제품 중 미 현지인들의 식생활과 라이프 스타일에 부합하는 라인 업으로 초도물량 수출을 완료했다. 미 전역 660여개 매장에 일괄 입점해 8월부터 전격 판매를 시작했다.

    삼광글라스는 미국 내 오프라인뿐 아니라 온라인 유통망도 강화한다. 세계 1위 온라인 유통사인 아마존과 미국 유명 소셜커머스 업체인 그루폰 등 대표 온라인 유통채널에서의 판매도 지속적으로 확대해나갈 예정이다.

    삼광글라스 글로벌사업부 박만수 전무는 "샘스클럽의 500만 달러 계약에 이어 추가 수주 협상도 긍정적으로 전개될 예정"이라며 "계속해서 현지 유통채널을 확대해 올해 해외부문 매출 상승에 기여할 것"이라고 밝혔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