KBS N과 독도사랑 실천 위한 공동 캠페인 업무협약 체결 및 원정대 운영도
  • ▲ (왼쪽부터) 이준용 KBS N 대표이사, 이남기 KT스카이라이프 대표이사 ⓒ KT스카이라이프
    ▲ (왼쪽부터) 이준용 KBS N 대표이사, 이남기 KT스카이라이프 대표이사 ⓒ KT스카이라이프

     

    KT스카이라이프가 KBS N과 독도사랑 실천을 위한 공동 캠페인 업무협약을 체결했다고 14일 밝혔다.

    양사가 공동 추진하는 내용은 ▲스카이라이프 굿샵(Goods#) 내 '독도사랑 캠페인관' 구축 ▲'독도 실시간 영상관' 설치를 위한 크라우드 펀딩(후원활동) ▲독도 원정대 운영 등이다.

    우선 KT스카이라이프는 지난 11일 TV채널 연동형 데이터방송 서비스인 굿샵(Goods#)에 '독도사랑 캠페인관'을 론칭했다. KBS N Life 채널에서 만나볼 수 있는 '독도사랑 캠페인관'은 시청자들이 방송 시청 중 리모콘 '#'버튼을 누르면 캠페인 관련 정보를 손쉽게 확인할 수 있다.

    이와 함께 '독도 실시간 영상관' 보급을 위한 크라우드 펀딩을 진행해 독도를 가깝게 만나고 싶어하는 시청자들에게 무상으로 영상관을 설치해준다. 스카이라이프 시청자들은 굿샵(Goods#)을 통해 펀딩에 직접 참여할 수 있다.

    '독도 실시간 영상관'은 독도의 실시간 모습을 HD급 고화질로 시청할 수 있는 KBS N의 영상 서비스로, 현재 전국 공공기관, 학교, 해외까지 1400여군데에 설치돼 있다.

    아울러 크라우드 펀딩에 참여한 후원자들 중 독도를 직접 방문할 수 있는 독도 원정대를 발족하는 등 우리나라 모든 국민이 독도를 더 가깝게 느낄 수 있도록 할 계획이다.

    이남기 KT스카이라이프 대표이사는 "이번 KBS N과의 독도사랑 캠페인 등 다양한 공공사업을 앞으로도 적극 추진해 나갈 것"이라고 말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