육각형태 라디에이터 그릴·원형 헤드램프 유지MINI 브랜드 전기차 명칭 'MINI 일렉트릭'으로 통합
  • ▲ MINI 일렉트릭 콘셉트.ⓒMINI
    ▲ MINI 일렉트릭 콘셉트.ⓒMINI


    MINI는 다음달 14일부터 24일까지 열리는 2017 프랑크푸르트 국제 모터쇼(IAA)에서 순수전기차인 '일렉트릭 콘셉트'를 세계 최초로 공개한다고 30일 밝혔다.

    MINI 일렉트릭 콘셉트는 전기차 분야에서 MINI의 기술력과 역사성을 그대로 이어 받았다. 향후 MINI 브랜드와 함께 출시될 모든 전기차는 'MINI 일렉트릭' 명칭으로 통합될 예정이다.

    이번에 공개될 MINI 일렉트릭 콘셉트는 육각형태의 라디에이터 그릴과 원형 헤드램프를 그대로 이어 받아 MINI의 전통적 디자인 요소를 유지했다.

    콘셉트 모델의 정체성을 드러내기 위한 노란색과 은색의 컬러대비가 미래지향적인 느낌을 준다. 순수전기차를 암시하는 전면부 E뱃지 등 독특한 디자인도 포함돼 있다.

    이외에도 비대칭적 형태로 제작된 19인치 휠 디자인에 3차원 인쇄공정으로 제작된 유리섬유 소재의 에어로다이내믹 무늬를 적용하는 등 색다른 매력을 발산한다.

    후미등은 LED 도트 매트릭스 형태로 유니언잭 형상을 연출한다. 전기차 특성상 사라진 배기 파이프 자리에는 노란색 액센트 스트립 및 어두운 컬러의 수평라인 장식이 조화를 이뤄 역동성을 강조한다.

    MINI 일렉트릭 콘셉트는 오는 2019년 양산을 목표로 하고 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