16일 경기도 성남 소재 한국잡월드서 150명 청소년 대상 행사 개최
  • ▲ 국민은행이 지난 6월 경기도 성남시 분당구 소재 한국잡월드에서 실시한 세번째 'KB스타비(飛) 잡월드 진로투어'에 참여한 청소년들이 기념 촬영을 하고 있다. ⓒ 국민은행
    ▲ 국민은행이 지난 6월 경기도 성남시 분당구 소재 한국잡월드에서 실시한 세번째 'KB스타비(飛) 잡월드 진로투어'에 참여한 청소년들이 기념 촬영을 하고 있다. ⓒ 국민은행

    국민은행이 청소년 진로 탐험에 든든한 길잡이로 나섰다.

국민은행은 경기도 성남시 분당구에 위치한 한국잡월드에서 150여명의 청소년을 대상으로 'KB스타비(飛) 잡월드 진로투어'를 개최한다고 15일 밝혔다.

KB스타비(飛) 잡월드 진로투어는 청소년의 다양한 직업탐색과 체험을 통해 자신에게 맞는 진로와 직업을 선택할 수 있도록 도와주는 프로그램이다. 연간 총 7회에 걸쳐 전국 지역아동센터 청소년 1000여명이 참여하게 된다.
 
상반기에는 총 3회에 걸쳐 400여명의 청소년들이 진로투어에 참여했고, 오는 16일 4회차를 시작으로 매주 토요일 총 4번에 걸쳐 진행될 예정이다. 
 
진로투어에 참여한 청소년들은 다양한 진로·직업 체험관에서 진로 적성 검사 후 자신에게 맞는 미래 진로를 설계해 직업별 역할 체험을 해보고 실질적인 미래 직업을 탐색해 보는 시간을 갖게 된다.

국민은행 관계자는 "KB스타비(飛) 잡월드 진로투어를 통해 청소년들이 자신의 재능과 적성을 발견하고 미래 유망한 직업에 대해 미리 알아보며 직접 체험하여 건전한 직업관 형성과 자신에게 맞는 진로를 찾게 해주기 위해 마련했다"고 밝혔다. 
 
국민은행은 앞으로도 청소년들이 자신의 미래에 대한 꿈과 희망을 찾고 개척해 나갈 수 있도록 다양한 진로 멘토링 프로그램을 지원할 계획이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