컴퓨터 300대, 2천만원 상당 상품권 시청에 기탁"지역 상생 위한 다양한 사회공헌 활동 약속도"
  • ▲ 이관형 충남사회복지모금회장(좌)와 이완섭 서산시장(중), 김진영 SK이노베이션 서산공장 배터리생산기술센터장(우)이 기탁식에서 기념촬영을 하고 있다.ⓒ뉴데일리
    ▲ 이관형 충남사회복지모금회장(좌)와 이완섭 서산시장(중), 김진영 SK이노베이션 서산공장 배터리생산기술센터장(우)이 기탁식에서 기념촬영을 하고 있다.ⓒ뉴데일리


    SK이노베이션이 추석을 맞아 충청남도 서산시에 행복을 전파한다.

    26일 SK이노베이션은 서산시청을 방문해 컴퓨터 300대와 2천만원 상당의 상품권을 전달했다고 밝혔다. 기탁식에는 이완섭 서산시장과 이관형 충남사회복지모금회장, 김진영 SK이노베이션 서산공장 배터리생산기술센터장 등이 참석했다.

    이날 전달된 컴퓨터 300대는 서산시에 살고있는 한부모 가정 등 저소득층 학생들의 학습 지원을 위해 사용될 예정이다. 함께 기탁된 2천만원 상당의 상품권은 추석 연휴 시작 전 관내 저소득층 노인들에게 전달된다.

    김진영 SK이노베이션 서산공장 배터리생산기술센터장은 "명절을 맞아 서산시청, 충남교육청과 함께 지역사회에 뜻깊은 일을 한 것 같아 감사하다"며 "앞으로도 SK이노베이션 서산공장은 지역과 상생하는 지속적이고 다양한 사회공헌방안을 고민할 것"이라고 말했다.

    SK이노베이션은 2012년 9월 충청남도 서산시에 200MWh 규모의 배터리 양산 라인을 구축하며 공장을 설립했다. 이후 2016년 9월에는 총 1.1GWh 규모의 신규 양산 라인을 완공하고 2018년 상반기까지는 총 3.9GWh의 규모의 양산 라인을 완공할 예정이다.

    SK이노베이션 서산공장 구성원들은 관내 발달장애아동을 대상으로 정기적인 자원봉사 활동을 진행 중이며 그 외에도 공단 주변 환경정화 활동과 어린이날∙어버이날 맞이 기부 활동 등으로 지역과의 상생 경영에 힘쓰고 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