최신 개통 주요 도로 정보 총 28곳 반영 ‘지니 넥스트 V5’ 고해상도 버전 출시
-
현대엠엔소프트는 추석 연휴를 앞두고 신규 개통 도로 정보 및 고해상도 버전을 반영한 주요 내비게이션 지도 업데이트를 실시한다고 27일 밝혔다.
이번 업데이트에는 용인 영동고속도로 신갈JC 부근-여주 부근 중앙버스전용차 등 국내 주요 도로를 비롯해 28곳의 최신 도로 정보, 안전·운행 정보가 포함됐다.
세부적으로는 ▲용인 영동고속도로 신갈 JC 부근~여주 부근 중앙버스전용차로 ▲울산광역시 울주군 경부고속도로 언양JC 선형 변경 개통 ▲경북 경주시 경주고속도로 영천JC 부근 ~ 언양JC 부근 선형 변경 개통 ▲충북 보은군 청주상주고속도로 보은IC 선형 변경 개통 등 고속도로 4곳이다.
국도로는 ▲전북 부안군 국도23호선 영전회전교차로 신규 개통 ▲경남 의령군 국도20호선 운곡삼거리 ~ 죽전마을 부근 선형 변경 개통 등 9곳의 신규 정보를 제공한다.
업데이트는 '지니 넥스트 V5'를 비롯해 지니(GINI), 맵피(MAPPY), 소프트맨(softman) 등 현대엠엔소프트의 내비게이션 소프트웨어를 탑재한 단말기를 대상으로 지난 26일부터 3일간 순차적으로 진행된다. 해당 기기 사용자는 현대엠엔소프트 홈페이지 내 업데이트 센터를 통해 최신 지도 업데이트를 받을 수 있다.
또 '지니 넥스트 V5'의 고해상도 버전이 업그레이드 돼 더욱 선명한 화질로 내비게이션을 이용할 수 있다. 귀성 차량의 이동이 많을 것으로 예상되는 연휴철을 앞두고 과속 단속, 교통정보 수집, 주정차·신호위반 단속을 비롯해 안전 운행 관련 시설 1854건에 대한 신규, 삭제 내역 등의 업데이트 정보도 반영된다.
현대엠엔소프트 관계자는 "최근 국내 고속도로 및 국도 등 많은 주요 도로가 신규 개통한 가운데 정확하고 안전한 운전을 위해 내비게이션의 최신 정보 업데이트를 필수로 점검해야 한다"며 "특히 차량 이동이 증가하는 긴 추석 연휴를 앞두고 현대엠엔소프트의 정기 업데이트를 통해 막힘 없이 편안한 귀성길이 되시길 바란다"고 말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