13일 버라이즌, AT&T 등 미국 이동통신 5사 출시 완료V시리즈 최초 유럽·남미 등 출시 계획…프리미엄 시장 공략 강화
  • ▲ LG전자가 13일 버라이즌, AT&T, T모바일 등 미국 이동통신 5사를 통해 V30 출시를 완료한다. ⓒLG전자
    ▲ LG전자가 13일 버라이즌, AT&T, T모바일 등 미국 이동통신 5사를 통해 V30 출시를 완료한다. ⓒLG전자


    LG전자가 하반기 전략 프리미엄 스마트폰 'V30'를 북미 시장에 출시하며 해외시장 공략에 나섰다.

    LG전자는 13일 버라이즌, AT&T, T모바일, 스프린트, US셀룰러 등 미국 이동통신 5사를 통해 V30 출시를 완료했다고 밝혔다.

    회사 측은 얇고 가벼운 디자인을 비롯 손쉽게 전문가처럼 쓸 수 있는 카메라 및 오디오 기능을 알리기 위해 고객 참여형 마케팅 활동도 펼친다.

    우선 북미 전역의 이동통신 5사 대리점과 대형 전자제품 판매점 등에 직접 제품을 체험할 수 있는 공간을 마련했다.

    또 유명 할리우드 영화배우 '조셉 고든 레빗'과 카메라의 뛰어난 성능을 강조하는 마케팅을 펼쳤다. 조셉 고든 레빗 소유의 온라인 프로덕션인 '히트레코드' 사는 스마트폰 영상 콘테스트를 통해 고객들에게 V30를 제공, 일상의 순간을 유튜브에 업로드하는 이벤트를 진행하기도 했다.

    LG전자는 V시리즈 가운데 처음으로 이통사들을 통해 V30를 영국과 독일 등 유럽 시장에 출시하며 글로벌 시장 공략을 강화할 방침이다. 남미, 아시아 등에도 순차적으로 출시할 예정이다.

    미국 현지 매체들도 V30에 대해 긍정적인 평가를 내놓고 있다. 미국 IT매체 폰아레나는 "올해 출시된 스마트폰의 가장 인상 깊은 기능은 V30의 카메라 기능"이라고 호평했다. 안드로이드 어쏘리티 역시 "6인치의 세련된 베젤리스 디자인과 넓은 배경을 담는 광각 등 스마트폰이 성공하기 위한 모든 조건을 갖췄다"고 극찬했다.

    조준호 LG전자 MC사업본부장 사장은 "얇고 가벼운 디자인에 누구나 쉽게 사용할 수 있는 전문가급 카메라 등 V30만의 특장점을 앞세워 북미 프리미엄 시장을 선도해 나갈 것"이라고 강조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