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주년 기념 동영상…월평균 '2천만뷰' 기록모기퇴치 스마트폰 출시 등 철저한 '현지화 전략' 통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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LG전자가 인도 진출 20주년을 기념해 제작한 동영상이 현지 네티즌들의 뜨거운 관심을 받고 있다.13일 LG전자에 따르면 지난 5월 유튜브에 공개한 이 영상은 최근 조회수 1억뷰를 돌파했다. 월 평균 조회수는 2000만뷰에 달한다.약 4분 분량의 동영상은 홀어머니 밑에서 자란 소녀가 우주비행사가 되기까지의 과정을 담고 있다. 돌아가신 아버지가 별에 있다고 믿는 소녀는 우주비행사를 꿈꾸게 됐고, 어머니는 어려운 형편에도 TV를 팔아 딸의 꿈을 돕는다. 이후 우주비행사가 된 딸은 어머니에게 LG 올레드 TV를 선물한다는 내용이다.회사 측은 영상 기획 단계부터 인도법인이 소비자들의 삶과 함께 한다는 메시지를 담는 데 중점을 뒀다. 때문에 가족을 소중히 여기는 인도 소비자들로부터 공감을 이끌어 낸 것이 주된 요인으로 풀이된다.한편 지난 1997년 인도 시장에 진출한 LG전자는 주거환경과 생활 문화를 고려한 현지 특화 제품을 출시하고 맞춤형 사회공헌활동을 전개하는 등 철저한 현지화 전략으로 소비자들의 마음을 사로잡았다.지난달 말에는 현지화 전략의 일환으로 모기퇴치 기능을 적용한 스마트폰 'K7i'을 인도시장에 내놓은 바 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