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주년 기념 동영상…월평균 '2천만뷰' 기록모기퇴치 스마트폰 출시 등 철저한 '현지화 전략' 통했다
  • ▲ LG전자가 인도 진출 20주년을 기념해 제작한 동영상의 한 장면. ⓒLG전자
    ▲ LG전자가 인도 진출 20주년을 기념해 제작한 동영상의 한 장면. ⓒLG전자


    LG전자가 인도 진출 20주년을 기념해 제작한 동영상이 현지 네티즌들의 뜨거운 관심을 받고 있다.
     
    13일 LG전자에 따르면 지난 5월 유튜브에 공개한 이 영상은 최근 조회수 1억뷰를 돌파했다. 월 평균 조회수는 2000만뷰에 달한다.
     
    약 4분 분량의 동영상은 홀어머니 밑에서 자란 소녀가 우주비행사가 되기까지의 과정을 담고 있다. 돌아가신 아버지가 별에 있다고 믿는 소녀는 우주비행사를 꿈꾸게 됐고, 어머니는 어려운 형편에도 TV를 팔아 딸의 꿈을 돕는다. 이후 우주비행사가 된 딸은 어머니에게 LG 올레드 TV를 선물한다는 내용이다.
     
    회사 측은 영상 기획 단계부터 인도법인이 소비자들의 삶과 함께 한다는 메시지를 담는 데 중점을 뒀다. 때문에 가족을 소중히 여기는 인도 소비자들로부터 공감을 이끌어 낸 것이 주된 요인으로 풀이된다.
     
    한편 지난 1997년 인도 시장에 진출한 LG전자는 주거환경과 생활 문화를 고려한 현지 특화 제품을 출시하고 맞춤형 사회공헌활동을 전개하는 등 철저한 현지화 전략으로 소비자들의 마음을 사로잡았다.
     
    지난달 말에는 현지화 전략의 일환으로 모기퇴치 기능을 적용한 스마트폰 'K7i'을 인도시장에 내놓은 바 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