대출 서류 온라인제출 서비스…고객 시간·비용 절감 효과
-
KEB하나은행은 개인사업자가 대출 신청 시 증빙 서류를 스마트폰 뱅킹에서 직접 발급받아 제출할 수 있는 '대출 신청 서류 온라인 제출 서비스'를 실시한다고 26일 밝혔다.앞으로 대출을 원하는 개인사업자는 대출 신청 서류를 발급받고 제출하는데 걸리는 시간과 비용을 절약할 수 있게 됐다.은행은 서류 보관과 별도의 스캔 작업없이 데이터를 저장해 대출 승인 업무를 처리 할 수 있게 됐다.온라인으로 제출 가능한 서류는 '국세청홈택스' 발급 서류인 사업자등록증명원·소득금액증명원·부가가치세 과세표준증명원·부가가치세 면세사업자 수입금액 증명원·납세증명원(국세완납증명)과 '정부24' 발급 서류인 지방세 납세증명원이다.특히 KEB하나은행은 대출 신청 서류 온라인 제출 서비스를 직접 개발해 대출 신청과 서류 제출을 하나의 앱에서 간편하게 처리할 수 있도록 한 점이 눈길을 끈다.KEB하나은행 SB사업부 관계자는 "대출 신청 서류 온라인 제출 서비스 실시로 무방문으로 대출 신청이 가능한 플러스 모바일 보증부 대출같은 온라인 대출 상품 활성화가 기대된다"며 "향후 영업점에서도 대출 신청 서류의 온라인 제출 서비스를 확대 적용할 것"이라고 밝혔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