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펀드슈퍼마켓을 운영하는 펀드온라인코리아는 금융상품전문 자문업자의 자문에 따른 관리자산 계약금액이 업계 최초로 100억원을 돌파했다고 26일 밝혔다.

     

    펀드슈퍼마켓의 자문 서비스 시작 한 달 만에 이뤄진 성과다.


    자문계약 건수는 총 505건 이었으며, 계약 1건당 약 2000만원의 자산이 펀드자문 서비스(어드바이저)를 통해 투자됐다.


    펀드슈퍼마켓은 이전까지는 고객이 직접 펀드를 검색, 비교, 선택해 야했지만 지난 달 자문플랫폼을 구축해 고객들이 온라인상에서 저렴한 비용으로 투자전문가인 자문인력에게 자문서비스를 받을 수 있게 됐다.


    펀드자문 서비스는 투자전문가인 자문인력의 전문분야, 경력, 추천 포트폴리오 및 고객만족도 등의 정보를 제공하고 있다.


    고객은 해당 정보를 기반으로 나에게 맞는 전문가와 상담·자문이 가능하며 자문계약 체결을 통해 지속적인 투자관리를 받을 수 있다.


    특히, 타 자문플랫폼이 자문사의 투자상품에 단순 가입하는 일방향 서비스인데 반해 펀드슈퍼마켓 자문플랫폼은 고객이 자문사의 자문인력과 직간접적 커뮤니케이션으로 투자자문을 받는 양방향 서비스가 차별점이다.


    또 해당 플랫폼은 고객만족도, 계약고객수, 관리자산 규모별 자문인력 순위를 공개하고 있으며, 고객 이용후기를 통해 고객 간 의견공유가 가능케 함으로써 서비스의 신뢰도를 제고하고 있다.

    자문사 또한 온라인에서 여러 고객들과 쉽게 소통하고 서비스를 제공할 수 있다는 이점과 고객 포트폴리오를 체계적으로 관리할 수 있는 기반에 대한 만족도가 높은 것으로 나타났다.


    이병호 대표는 "온라인상에서 스스로 펀드를 선택 및 관리하는 과정이 쉽지 않은 고객들이 금융상품전문 자문업자의 도움을 받아 보다 체계적으로 자산관리를 할 수 있게 됐다"며 "단순히 특정 펀드를 판매하는 판매문화를 지양하고 고객과 충분히 커뮤니케이션한 후 맞춤 포트폴리오를 구성해 함께 관리해 나간다는 점이 펀드슈퍼마켓 온라인 자문서비스의 큰 특징"이라고 말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