호반건설, 11월 초 견본주택 개관… 전용 82㎡·522가구
  • ▲ '이천마장 호반베르디움 2차' 조감도. ⓒ호반건설
    ▲ '이천마장 호반베르디움 2차' 조감도. ⓒ호반건설


    호반건설은 11월 초 '이천마장 호반베르디움 2차'를 분양할 예정이다.

    경기 이천시 이천마장지구 B4블록에 들어서는 '이천마장 호반베르디움 2차'는 지하 1층·지상 12~18층·9개동·전용 82㎡·2개 타입·533가구 규모로 조성된다.

    호반건설 측은 "단지가 들어서는 이천시는 SK하이닉스, 특수전사령부, 물류단지 등 기업체 등이 많이 위치했지만, 주거시설은 부족했다"며 "이천마장지구는 이천시 최초의 택지개발지구로, 시의 새로운 주거지역으로 떠올라 지난 8월 공급한 1차(B3블록)가 좋은 반응을 얻었고, 인근 지역민들은 물론 외부수요까지 관심을 받고 있다"고 설명했다.

    마장지구는 약 69만여㎡(21만평)로 조성되고 3300여가구가 공급될 예정이다. 학교용지는 물론, 관공서·상업시설·근린생활시설·도서관 등 생활편의시설이 들어설 예정이다.

    교통여건도 좋아 서울 및 수도권·전국으로의 이동이 편리하다. 경강선 이천역이 가깝고 덕평IC·서이천IC를 통해 영동고속도로와 중부고속도로 이용이 편리하다. 42번 국도·325번 지방도를 통해 용인과 광주·인천시내로 접근도 수월하다.

    또 인근으로 서울~세종 고속도로 및 제2외곽순환도로 인천~오산 도로 건설과 성남~장호원 자동차전용도로도 추진 중이라 향후 교통여건은 더욱 좋아질 것으로 보인다.

    단지 바로 옆으로 도보 통학이 가능한 초등학교가 개교예정이다. 단지 뒤로는 복하천이 흐르고 자전거 전용도로와 산책로·공원 등이 예정돼 쾌적한 생활이 예상된다.

    단지는 실수요자들의 선호도가 높은 전용 82㎡ 단일면적으로 구성된다. 전 가구를 남향 위주로 배치하고, 판상형의 4베이 설계를 적용, 채광과 통풍을 확보했다.

    가변형 벽체를 적용해 라이프스타일에 따라 소비자가 원하는 공간구성도 가능하다. 주방 팬트리·안방 화장대·드레스룸 등 다양한 수납공간도 제공된다. 피트니스클럽·GX룸·골프연습장·독서실·작은도서관 등 커뮤니티시설이 들어서고 1차에 이어 홈 IoT 플랫폼도 적용된다.

    분양 관계자는 "1차 공급시 마장지구가 소비자들에게 새로운 주거지역으로 인정받아 좋은 결과를 얻을 수 있었다"며 "이번에도 관심이 지속되고 있는 만큼 차별화된 상품을 선보일 예정"이라고 밝혔다.

    입주는 2019년 11월 예정이며 견본주택은 이천시 안흥동 온천공원 인근에 마련된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