아이폰X 10명, 순금 한돈 20명, S머니 10명 등 오픈 기념 다양한 경품 제공
  • ▲ 쓱배송 영상. ⓒ이마트
    ▲ 쓱배송 영상. ⓒ이마트


    이마트가 11월 1일 ‘이마트몰 배송’의 차별화 포인트를 담은 동영상 콘텐츠 ‘쓱배송으로 살남자’를 온·오프라인에서 동시에 전격 오픈한다고 31일 밝혔다.

    이마트는 이 동영상 콘텐츠를 이마트몰 홈페이지와 인스타그램·페이스북·유튜브 등 SNS채널은 물론 이마트 오프라인 매장에서도 공개할 방침이다.

    쓱(SSG)배송은 이마트가 직접 매입한 상품을 이마트 온라인몰 전용 물류센터 또는 오프라인 이마트를 통해서 고객이 원하는 곳에 배송하는 시스템이다.

    이번에 이마트가 공개한 ‘쓱배송으로 살남자’는 코믹한 먹방 이미지를 가진 개그맨 김준현이 출연해 이마트몰 배송의 5가지 장점을 소개하는 1분 가량의 동영상 콘텐츠이다.

    동영상에 나오는 이마트몰 쓱배송의 5가지 장점 키워드는 ‘직접배송’, ‘신선식품 배송’, ‘한방배송’, ‘오늘배송’, ‘예약배송’을 꼽을 수 있다.

    직접배송은 이마트가 직접 매입한 상품으로, 오프라인 이마트에서도 판매하는 동일한 품질의 상품이 이마트몰 쓱 배송을 통해 고객에게 전달된다는 점을 뜻한다.

    신선식품 배송은 고기, 생선, 채소 등 이마트가 강점을 갖고 있는 신선식품도 이마트몰을 통해서 오프라인 이마트에서 구매하는 것과 마찬가지로 ‘장보기’가 가능한 점을 말한다.

    그 밖에도 고객이 구매한 물품이 쓱배송을 통해서 한번에 오는 ‘한방배송’, 오후 2시까지 주문하며 주문 당일에 배송이 완료되는 ‘오늘배송’, 신선식품이나 냉동식품이 상하지 않도록 고객이 선택한 시간에 배송해주는 ‘예약배송’ 등이 쓱배송의 차별점이다.

    이마트는 최근 들어 다양한 분야의 동영상 콘텐츠를 잇따라 선보이며, 20~30대 젊은 고객 몰이에 나서고 있다.

    올해 2월 고객이 이마트몰에서 주문한 상품이 국내 최대 규모의 온라인몰 전용 물류센터를 통해 고객이 원하는 시간과 장소에 배송되는 과정을 공개한‘NE.O인이 말하는 이마트 NE.O 이야기’를 선보이며, 20·30고객과 소통하기 시작했다.

    이마트는 올해 8월과 9월에도 각각 수입맥주와 간편가정식을 주제로 한 웹드라마를 잇따라 선보이며 총 500만건이 넘는 조회수를 기록했다.

    이러한 동영상 콘텐츠의 성공은 매출로도 이어졌다.

    지난 8월 수입맥주 관련 웹드라마인 ‘나의 소중한 세계’가 공개된 이후 이마트의 8~9월 수입맥주 매출 신장률은 29.5%로 공개 이전 신장률 보다 7% 포인트 더 높게 나타났다.

    이마트는 이번 ‘쓱배송으로 살남자’ 영상 공개를 기념해 다양한 프로모션도 진행한다.

    ‘쓱배송으로 살남자’ 영상을 보고 가장 마음에 드는 장면을 캡쳐해 응모한 고객 중 10명을 뽑아 아이폰 X(64GB)를 제공하며, 20명의 고객에게는 순금 한 돈을 경품으로 선사한다.

    쓱배송의 장점 중 가장 마음에 드는 한 가지를 선택해 응모한 사람 중 100명을 선정해 이마트몰에서 사용 가능한 S머니 1만원을 제공할 예정이다.

    김진설 이마트몰 마케팅팀장은 “이마트몰 배송의 강점을 고객들이 쉽게 알 수 있도록 젊은 소비자들이 선호하는 동영상 콘텐츠로 제작해 선보이게 됐다”며 “향후에도 온·오프라인에서 20~30대 젊은 고객들과 쌍방향 커뮤니케이션을 강화해 나갈 방침”이라고 말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