방만경영·부패예방 위해 노력한 성과 높이 평가공공기관 청렴도 2년 연속 우수기관 선정 영예
  • ▲ 왼쪽부터 권영상 한국감사협회 회장, 오원택 HUG 감사실장. ⓒHUG
    ▲ 왼쪽부터 권영상 한국감사협회 회장, 오원택 HUG 감사실장. ⓒHUG


    주택도시보증공사(사장 김선덕, 이하 HUG)는 지난 7일 한국감사협회 주관으로 열린 '2017 한국감사인대회'에서 품질평가부문 '내부감사 혁신상'을 수상했다고 8일 밝혔다.


    '내부감사 혁신상'은 국제내부감사직무수행기준에 따른 품질평가를 통해 내부감사 혁신에 기여한 기관에 수여하는 포상이다.


    HUG는 국민의 눈높이에 맞춘 내실 있는 감사활동으로 방만경영 및 부패 예방을 위해 노력한 성과를 높이 평가받았다. 특히 이번 수상으로 HUG는 내부감사의 전문성 및 독립성 등에 있어 최고 수준의 역량을 갖추고 있음을 입증했다.


    한편 HUG는 2017년 국민권익위원회에서 주관한 공공기관 청렴도 측정결과 2년 연속 우수기관으로 선정되는 등 청렴도 향상을 위해 지속적으로 노력하고 있다.


    조재훈 HUG 상근감사위원은 "국민의 눈높이에 부합하는 감사 활동을 위해서는 감사실도 날로 새로워져야 한다"면서 "앞으로도 HUG가 국민에게 신뢰받는 공기업이 될 수 있도록 더욱 노력하겠다"고 말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