지역인재 선발 위해 부산 권역별 부산대·동아대 등 순회 설명1차 오는 27일 '부경대학교'에서 진행… 채용 ·취업정보 제공
  • ▲ 2017년 상반기 신입사원 직무교육 수료 기념촬영. ⓒHUG
    ▲ 2017년 상반기 신입사원 직무교육 수료 기념촬영. ⓒHUG


    주택도시보증공사(사장 김선덕, 이하 HUG)는 부산 문현혁신도시 소재 6개 공공기관과 지역인재 선발을 위한 기업설명회를 합동으로 개최한다고 20일 밝혔다. 


    이번 합동설명회는 부산지역을 권역별로 순회, 대학교 현장을 직접 방문한다는 점에서 기업 및 취업정보 획득에 기회가 될 전망이다. 설명회에 동참하는 6개 공공기관은 △기술보증기금 △주택도시보증공사 △한국남부발전 △한국예탁결제원 △한국자산관리공사 △한국주택금융공사다.


    이번 기업설명회는 기업과 구직자, 대학교간 취업 연계로 지역인재 채용을 강화하는 것은 물론, 구직자에게 공공기관의 실질적인 채용 및 취업정보를 제공하고자 마련됐다.


    첫번째 설명회는 오는 27일 오후 2시부터 부경대학교 대연캠퍼스 향파관(4층)에서 열린다. △6개 이전 공공기관에 대한 설명 △2018년도 신입사원 채용계획 △6개 공공기관별 인재상 △인사담당·선배 직원과의 대화 등의 프로그램이 진행될 예정이다.


    한편, HUG는 정부 일자리 창출 정책에 적극 호응하여 서민주거안정과 도시재생 활성화에 중추적인 역할을 담당할 열정있는 인재를 올해 두 차례 채용했으며, 지속적으로 지역인재 등 청년 채용을 실시할 예정이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