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최근 패션계를 강타한 스트리트 무드가 '키즈 패션'으로까지 확대되고 있다.
휠라 키즈(FILA KIDS)는 휠라 고유의 헤리티지 감성을 반영한 스타일리시 키즈 백팩 '치오 & 우노'를 출시했다고 4일 밝혔다.
휠라 키즈가 새롭게 선보인 '치오'와 '우노'는 '멋지다'라는 뜻의 영어 치오(Chio)와 ‘하나’를 뜻하는 이탈리아어 우노(Uno)에서 따와 이름 붙인 2018년 신학기 초등생 책가방이다.
휠라를 상징하는 빅 로고 포인트를 활용, 브랜드 아이덴티티를 표현함과 동시에 메가 트렌드인 스트리트 패션에 걸맞은 디자인을 구현했다는 설명이다.
치오는 사각 프레임으로, 우노는 라운드형 디자인을 채택해 심플하면서도 스포티한 감각을 더했다.
활동량이 많은 아이들이 편안하게 착용할 수 있도록 기능성도 강화했다.
나일론 소재의 겉감을 사용해 가방 무게를 최소화했다. 어깨끈의 쿠셔닝을 강화해 가방 착용 시 아이들의 어깨에 무리를 주지 않도록 제작했다. 성장기 아이들의 신체발육을 고려해 가슴 벨트와 11자형 패턴을 적용해 가방 무게를 분산시켰다. 3M 재귀반사 테이프를 사용해 어두운 곳에서도 아이들이 쉽게 눈에 띄도록 해 안전성까지 더했다.
가방 옆면에 메시(mesh) 소재의 사이드포켓을 부착, 물병이나 우산 등을 가지고 다닐 수 있도록 수납력도 강화했다.
치오는 다크 그린, 다크 네이비, 핑크 총 3가지, 우노는 다크 그린, 다크 네이비, 핑크, 오프 화이트, 다크 레드 등 총 5가지 색상으로 각각 출시됐다. 신발주머니가 기본 구성품으로 포함됐다. 가격은 치오 9만9000원, 우노 7만9000원.