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
▲ 국민은행은 지난 26일 천안연수원 대강당에서 특성화고 취업준비생을 대상으로 'KB굿잡 취업아카데미'개강식을 가졌다. ⓒ 국민은행
국민은행이 청년들을 위한 취업 활성화에 박차를 가하고 있다.
국민은행은 천안연수원 대강당에서 특성화고 취업준비생을 대상으로 26일부터 1박 2일동안 'KB굿잡 취업아카데미' 취업 교육을 실시한다고 27일 밝혔다.
7회 째를 맞이하는 KB굿잡 취업아카데미는 국민과 동반 성장하는 기업의 사회적 역할의 중요성을 강조해온 윤종규 회장의 의지가 반영된 교육프로그램이다.
희망 직무별 취업컨설팅 및 맞춤형 교육을 통해 취업을 지원하고 매년 개최하는 국내 최대 규모 KB굿잡 취업박람회와 연계해 구직 가능성을 높이고 있다.
이번 KB굿잡 취업아카데미에는 특성화고 고등학생 총 206명이 참가했다.
교육생은 희망 직무에 따라 △경영·인사·기획 △일반사무 △홍보·디자인·마케팅 △재무·회계 △생산·품질관리·엔지니어 중 한 과정을 선택할 수 있다.
또한 이틀간 총 18시간에 걸쳐 2018년 상반기 채용동향 및 입사지원서 작성법·면접전략·이미지 메이킹 등 취업에 필요한 필수 강좌를 수강하게 된다.
국민은행은 이외에도 박람회 참여기업 정보수집 및 분석, 참여기업 맞춤형 입사지원서 컨설팅, 현장면접 대비 모의면접 등의 맞춤형 실습 교육을 통해 박람회 현장에서 원활한 구직활동이 이루어질 수 있도록 지원할 예정이다.
국민은행 관계자는 "청년 구직자의 취업 성공을 위해 취업아카데미에서 취업역량 강화를 집중적으로 지원할 것"이라며 "앞으로도 국민은행은 더 알차고 내실있는 취업지원 프로그램 개발을 통해 청년 구직자 모두가 원하는 직장에서 사회의 첫 발을 내디딜 수 있도록 최선의 노력을 다하겠다"고 밝혔다.
한편, 국민은행은 오는 5월 24일부터 25일까지 서울 코엑스에서 2018 KB굿잡 우수기업 취업박람회를 개최한다.
지난 2011년 KB굿잡 출범 이후 올해로 13회를 맞는 KB굿잡 취업박람회는 총 방문자수 21만명, 일자리 연결 7000명 등 명실상부한 국내 최대 취업박람회 행사로 3월 현재 5만3000개 이상 일자리 정보를 제공하고 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