건강기능식품 온라인 구매 증가세 속, 자사 온라인 쇼핑몰 통한 매출 성장 기대
  • ▲ ⓒ대상웰라이프
    ▲ ⓒ대상웰라이프

    대상웰라이프가 온라인 쇼핑몰 ‘대상웰라이프몰’을 정식 오픈 했다.

    대상웰라이프는 국내 환자용 균형영양식 판매 1위 브랜드인 뉴케어와 대표상품인 클로렐라 등 건강기능식품을 온라인몰에 한데 모아 판매를 시작했다. 대상웰라이프몰은 뉴케어와 클로렐라 외에도 식사대용식 제품으로 출시된 ‘마이밀’을 비롯, 대상의 오랜 연구 노하우로 만들어진 홍삼, 비타민류 등 다양한 건강기능식품을 갖췄다. 제품별 분류 외에도 여성, 남성, 환자 등 각자에 필요한 건강 솔루션을 제공하기 위해 ‘대상별’ 제품을 분류했다. 또한 예산에 맞춰 합리적인 쇼핑을 할 수 있도록 ‘가격대별’ 분류를 통해 소비자들의 편의성을 높였다.

    대상웰라이프는 온라인 쇼핑몰 오픈을 기념해 신규 회원가입 시, 3000원 할인쿠폰을 증정하고 즉시 웰컴 등급을 적용해 전 제품 3% 할인 혜택을 제공한다. 대상웰라이프몰의 회원 등급은 총 4단계다. 가입 시 적용되는 웰컴 등급을 시작으로 최근 1년간 구매 실적에 따라 30만원 이상 구매 시 패밀리, 70만원 이상 구매시 VIP등급, 150만원 이상 구매시에는 VVIP등급이 부여된다.

    각 등급에 따라 할인율과 구매 적립율은 차등 적용된다. 웰컴 등급은 상시 3% 할인과 구매 금액의 0.5%적립, 패밀리는 상시 5% 할인과 구매금액의 1% 적립, VIP는 상시 7%할인과 구매금액의 2%가 적립되며, VVIP는 상시 10%할인과 구매금액의 3%가 적립된다. 한번 등급이 승급되면 1년간 유지되어 할인과 적립 혜택을 누릴 수 있게 된다. 또한 대상웰라이프몰에서는 다른 판매처에서 만날 수 없는 특별 한정판 패키지를 구성해 소비자들의 쇼핑 선택권을 넓혀갈 예정이다.  

    대상웰라이프는 건강기능식품의 온라인 시장규모가 성장하는 추세에 발맞춰 자사 온라인 쇼핑몰을 통해 판매에 박차를 가할 예정이다. 실제, 정보 분석기업 닐슨코리아가 지난 8월 발표한 ‘건강기능식품 인덱스’에 따르면 올해 1분기 기준, 국내 건강기능식품 시장규모는 온라인 채널 기준 1850억원으로 나타났다. 오프라인 채널의 시장규모인 1013억 원 보다 1.6배 큰 규모다. 온라인 채널에 대한 소비자 제품구매 비중은 꾸준히 높아질 것으로 예상된다.

    대상웰라이프 관계자는 “대상웰라이프의 오랜 기술력과 연구 노하우로 만든 건강기능식품을 온라인몰을 통해 더 많은 소비자들이 보다 쉽게 건강기능식품을 접할 수 있도록 꾸준히 발전시켜 나갈 것”이라며 “앞으로 다양한 쇼핑몰 할인혜택과 이벤트를 기획할 것”이라고 덧붙였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