고객 취향 따라 입문용·가성비·프리미엄 와인 부스 별도 설치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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    홈플러스는 오는 28일까지 전 세계 다양한 종류의 와인 380여종을 한 곳에 모아 선보이는 ‘와인 페스티벌’을 진행한다고 15일 밝혔다.

    강서점, 합정점 등 전국 95개 주요 점포에서 열리는 이번 행사에는 와인 입문자들을 위한 실속형 저가 와인부터, 바이어가 추천하는 중·저가 가성비 와인 애호가들을 위한 그랑크뤼 와인까지 다양하게 선보인다. ‘특급 포도원’이라는 뜻의 그랑크뤼는 최고급 와인을 의미하는 프랑스 와인 등급 중 하나다.

    홈플러스는 이번 행사를 통해 380여종의 와인 40만병 물량을 마련해 타 판매 채널 대비 최대 20% 저렴한 가격에 선보인다. 아울러 행사 기간 동안 와인을 구매한 고객들에게 구매 금액에 따라 스토퍼, 와인잔, 장바구니 등 다양한 사은품도 증정한다.

    홈플러스는 행사 기간 동안 고객들의 취향과 가격에 따라 △누구나 즐길 수 있는 ‘데일리 와인(Daily Wine)’ △바이어가 추천하는 ‘가성비 와인’ △애호가들을 위한 ‘프리미엄 와인’ 등 3개 부스를 설치해 다양한 와인을 추천할 수 있도록 점포를 꾸몄다. 인기 와인 30종을 따로 모은 홈플러스 베스트 30(Homeplus Best 30) 부스도 함께 운영한다.

    데일리 와인 대표 상품으로는 미국 리빙스톤 콩코드, 모스카토, 상그리아를 매일 즐길 수 있는 부담없는 가격인 9900원(1.5L)에 각각 선보인다. 바이어가 추천하는 중·저가 가성비 와인은 △이탈리아 카스텔로 델 포지오 모스카토 다스티(750ml) △칠레 몬테스 클래식 까베네 소비뇽(750ml) △칠레 몬테스 클래식 멜롯(750ml)을 각 1만2900원에 판매한다.

    와인 페스티벌을 맞아 미국 캘리포니아의 프리미엄 크래프트 와인 ‘브라이들 우드’ 3종을 단독 론칭한다. 이번에 홈플러스가 단독으로 선보이는 상품은 ‘브라이들 우드 몬테레이 피노누아’, ‘브라이들 우드 몬테레이 샤도네이’, ‘브라이들 우드 파소노블 까베네 소비뇽’ 등 3종이다.

    아울러 와인 페스티벌 기간 동안 와인과 곁들이기 좋은 다양한 안주도 선보인다. 대표적으로 프라임 척아이롤과 부채살 스테이크(미국산, 100g)를 각 1890원에 선보이며, 매일유업 까망베르 치즈 외 10종을 2개 이상 구매 시 20% 할인 판매한다.

    한편 홈플러스는 15일부터 와인 애호가 고객들을 위한 와인클럽 ‘와인에 반하다’를 선보인다.

    ‘마이 홈플러스’ 애플리케이션에서 관심사로 ‘와인에 반하다’를 설정하면 와인클럽 소식을 확인할 수 있다. 와인 페스티벌 기간 동안 ‘와인에 반하다’를 관심사로 설정한 고객들에게는 인기 와인 3종과 치즈 4종 단독 할인 혜택도 제공한다.

    홈플러스는 와인클럽을 통해 와인을 선호하는 고객들을 대상으로 퀄리티 높은 콘텐츠와 차별화된 혜택을 제공할 방침이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