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와인, 올해 들어 10% 이상 매출 신장 ‘제 2의 전성기’ 맞아“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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    롯데마트는 연말 파티의 분위기를 한껏 돋울 국가별 가성비 와인 5종을 선보인다고 26일 밝혔다.
     
    롯데마트는 지난 해까지 4% 가량 역신장을 보이던 와인이 올 들어 10월까지 10% 이상 신장하며 제 2의 전성기를 맞고 있다고 설명했다. 최근 저도주 트렌드, 11월 들면서 연말 파티 시즌에 수요에 힘 입어 샴페인을 비롯한 스파클링 와인이 70% 가량, 로제 와인이 30% 가량 매출이 증가하는 등 연중 가장 높은 와인 수요를 고려했다. 

    특히 대형마트 판매 와인 중 90% 이상이 2만원 미만의 중저가 와인인 점과 고객들의 다양한 취향을 고려해 국가별로 ‘가성비(가격 대비 성능비)’를 중심으로 와인을 선별했다.

    이번에 롯데마트가 선보이는 와인은 지난 2009년부터 10년 간 주류 MD(상품기획자)로 와인과 주류를 전문적으로 취급한 롯데마트의 대표 와인 전문가 이영은 주류팀장이 직접 깐깐하게 고른 것으로, 이팀장은 국제와인자격인증서(WSET) 레벨 1, 2와 3 자격증을 보유하고 있다.

    롯데마트가 자신있게 추천하는 첫 번째 와인은 이탈리아 피에몬테 지역의 크리스마스 시즌 한정 스파클링와인 ‘산테로 모스카토 크리스마스(750ml)로, 모스카토 품종만을 사용해 신선하고 상큼한 과일의 산미와 달콤한 맛이 특징이다. 과일이나 케이크 등 디저트와 잘 어울리며 1만1900원에 판매한다.
     
    스페인 카탈루냐 지방의 가르나차, 피노누아 품종의 포도를 섞어 딸기와 체리 등 붉은 과실류 향과 약한 허브 향이 느껴지는 와인인 ‘프레시넷 아이스 로제 까바(750ml)’도 연말 파티에 추천하는 로제 와인이다. 가격은 1만7900원. 

    레드 와인으로는 호주의 ‘하디 퀴사이드 쉬라즈(750ml)’를 1만4900원에 선보인다. 각종 베리류의 풍성한 향과 부드러운 탄닌이 특징으로 훈제나 구운 육류 요리에 제격이다.
     
    이영은 롯데마트 주류팀장은 "와인 소비가 좀 더 대중화되고 일상화되면서 일상적으로 먹는 음식과 함께 마실 수 있는 편안한 스타일의 와인들이 인기를 끌고 있다”며 “연말 파티 수요와 고객들의 다양한 취향을 고려해 스파클링, 로제, 레드 와인 등 5개국의 대표 가성비 높은 와인을 제안한다"라고 말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