가마솥에서 직화 방식으로 볶고 개별급속동결 시켜 고슬고슬한 식감 특징
  • ▲ 냉동볶음밥 6종ⓒ사조대림
    ▲ 냉동볶음밥 6종ⓒ사조대림
    사조대림은 맛있고 간편한 한끼를 위한 냉동볶음밥 6종을 새롭게 선보인다고 10일 밝혔다.

    이번에 선보이는 제품은 대림선 가마솥 직화방식 볶음밥으로 통새우 야채 볶음밥, 닭가슴살 계란 볶음밥, 와규스테이크 볶음밥, 깍두기베이컨 볶음밥, 시래기 나물보리밥, 곤드레영양 나물밥의 6종으로 구성됐다.

    별도의 재료 손질이나 밥짓기 등의 번거로운 과정 없이 약 4분간만 조리하면 간편하고 푸짐하게 식사를 즐길 수 있는 HMR(가정간편식) 제품이다.

    이 제품은 국내산 쌀과 신선하고 엄선 된 재료들을 가마솥에서 직화 방식으로 볶은 후 개별급속동결(IQF) 기술을 이용해 밥알을 순간적으로 동결시켜 갓 지은 밥처럼 부드럽고 고슬고슬한 맛과 식감을 즐길 수 있는 것이 특징이다. 후라이팬이나 전자레인지로 조리 시 약 3~4분간만 데워주면 완성되는 간편함으로 바쁜 직장인 또는 요리가 서툰 사람들에게 제격이며, 남김 없이 한끼에 먹기 좋도록 1인분씩 개별 포장되어 혼자 사는 1인 가구 등에도 안성맞춤이다.

    사조대림 관계자는 "특별한 반찬이 없을 때 만들어 먹는 볶음밥이지만 간편해 보이면서도 손이 많이 가는 음식이다. 이러한 수고로움을 덜고자 간편하게 먹을 수 있는 볶음밥을 선보였다"라며 "맛과 영양을 위해 노력을 기울였으며, 한끼 식사로 손색 없는 더 좋은 제품을 만들기 위해 노력하겠다"고 밝혔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