오는 14일 홍대에 안테나숍 개점
  • ▲ ⓒ이마트
    ▲ ⓒ이마트
    이마트는 새로운 화장품 브랜드인 '스톤브릭(Stone Brick)'을 선보이고, 오는 14일 서울 홍익대학교 인근에 '안테나숍'을 개점한다고 13일 밝혔다.

    스톤브릭의 '스톤'은 원재료의 우수성, '브릭'은 상품의 형태를 반영했다. 브릭을 색채감 있게 응용한 콘셉트로, 원재료의 품질과 실용성·색채감·조형미 등이 특징이다.

    특히 디자인 측면에서 조립완구인 '레고'를 연상시키는 브릭 형태로, 립스틱 등 화장품을 '팔레트'에 붙여 가지고 다닐 수 있다. 브릭 형태이기 때문에 여러 종류의 립스틱을 한꺼번에 가지고 다닐 수 있다.

    이마트는 고부가가치 산업인 화장품 사업의 포트폴리오를 다각화하기 위해 새로운 브랜드를 선보였다는 설명이다. 실제 이마트는 기존에도 직접 매장을 운영하는 PL화장품 브랜드인 '센텐스'와 H&B스토어인 '부츠' 사업을 벌여왔다.

    기존 센텐스가 페이셜·헤어·바디 등 기초 화장품군과 향수 상품군에 중점을 두고 자체 브랜드 상품만 매장에서 운영했다. 반면 부츠는 편집숍으로써 다양한 브랜드의 상품을 다루고 있다. 

    여기에 이번 신규 브랜드인 스톤브릭은 상품 총 211종 가운데 립스틱 95종, 액세서리(퍼프·브러쉬 등) 116종으로 색조 화장품에 중점을 두고 있다.

    특히 색조 화장품 브랜드로써 안테나숍인 홍대점 1개만 유지하고, 타 유통채널에 입점해 'NB'(National Brand)브랜드로써 해외 판로 개척에도 나설 계획이다.

    이마트 관계자는 "화장품 사업에 대해 PL, 편집숍에 이어 NB브랜드까지 갖추게 됐다"고 말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