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CJ제일제당은 대표 한식 브랜드 '비비고'가 PGA 대회에 공식 후원 브랜드로 참여한다고 17일 밝혔다. 이를 통해 미국 현지에 비비고 브랜드와 한국 식문화를 알린다는 계획이다.첫 행사로 비비고는 지난 14일부터 17일까지 미국 리비에라 컨트리클럽에서 열린 제네시스 오픈 대회에 참여했다.이후에도 미국에서 열리는 더 플레이어스 챔피언십 등 PGA 7경기와 제주도에서 개최되는 더 CJ컵까지 PGA 투어 대회 총 8경기에 참가할 예정이다.CJ제일제당은 대회가 미국 서부, 동부, 중부에서 열리기 때문에 미국 전 지역에 비비고 브랜드를 알릴 기회가 될 것으로 보고 있다.제네시스 오픈 대회에서는 '그랩앤고'(Grab&Go)라는 콘셉트로 부스를 운영했다. 부스에서는 비비고 제품을 활용한 이색 비빔밥인 '비비콘' '치즈&미니완탕' '닭강정' '왕교자튀김' '갈비타코' 등 다섯가지 스낵 메뉴를 선보였다.간편하게 즐길 수 있는 핑거푸드로 만들어 한국 식문화를 부담 없이 즐길 수 있도록 했다. 이 중 비비콘은 미국 CBS 방송 인터뷰에서도 언급되며 화제가 됐다.손은경 CJ제일제당 식품마케팅본부장(부사장)은 "글로벌 전략 국가인 미국에서 연속성 있는 스포츠 이벤트를 활용해 비비고 브랜드의 위상을 강화하고 K-푸드를 확대시키는 데 집중할 것"이라고 말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