매출 3455억원, 전년 대비 7.4% 감소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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미샤를 운영하는 에이블씨엔씨는 지난해 매출이 3455억으로 전년 동기 대비 7.4% 줄었다고 19일 밝혔다. 이 기간 영업손실은 190억원으로 적자전환했다.
지난 4분기만 살펴보면 매출 1040억원, 영업이익 6억8000만원을 기록했다. 매출은 2017년 같은 기간에 비해 11.1% 증가했고, 영업이익은 78% 감소했다. 이는 지난해 인수한 미팩토리와 올해 인수한 제아H&B, 지엠홀딩스 등의 매출은 포함되지 않은 수치다.
내수에서는 지난해 하반기 출시한 미샤의 글로우 라인 등 신제품들이 좋은 반응을 얻었다. 중국 광군제에서 64억원으로 2017년 대비 두 배의 성과를 거두는 등 해외시장 성과도 4분기에 개선됐다.
에이블씨엔씨 관계자는 "올해도 지속적으로 매출 확대와 이익 개선을 위한 노력을 경주해 나갈 것"이라면서 "미팩토리, 제아H&B, 지엠홀딩스 등 새롭게 합류한 회사와 브랜드의 성과가 더해지면 올해는 크게 개선될 것"이라고 말했다.